brunch

베트남에서 현지유심구매 해보기

베트남생활 정보

by 행복가진

오늘은 베트남 현지 유심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베트남이 무비자로 45일이라서 한 달짜리 구매를 하면 남은 15일을 위해서 다시 유심을 구매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베트남에 자주 오기 때문에 올 때마다 한 달짜리 유심을 구매하고 추가로 또 구매해 왔습니다.


하지만,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고, 베트남에 어딜 가든 와이파이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무제한을 사용할 필요성을 잘 못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현지유심을 구매해서 매달 요금제를 내려고 합니다.

베트남에 더 자주 오게 될 거 같고, 베트남어학당을 다니게 될지도 몰라서요.

그리고, 베트남 유심은 우리나라처럼 자동으로 결제를 안 하고 매달 직접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심만 가지고 있으면 베트남 들어올 때마다 요금제를 신청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제도 매달 변경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현재, 베트남 냐짱에 있는데, Viettel, Vinaphone이 부근에 있어서 두 곳을 가봤습니다.

Viettel에 가격이 Vinaphone보다 비싸서 Vinaphone에서 유심과 패키지를 구매했습니다.

위 요금제를 보면 위아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단은 전화 거는 기능 없이 전화받거나, 데이터전용 요금제입니다.


제가 오늘 구매한 건 YOLO100M입니다.

매일 1기가를 사용할 수 있고,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는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를 80% 정도 데이터사용하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기간은 1 month를 구매했어요

이것의 의미는 1달 동안 사용하고 2달째부터 매달 100,000동을 결제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럼 3 months는

310,000동을 결제하고 3달 동안 마음껏 쓰고, 3달 뒤부터 매달 100,000동을 결제하라는 말입니다.


이 부분을 이해하면 위 요금표를 쉽게 이해하고,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을 거 같네요

그리고 저 가격에 유심가격이 포함입니다.

(참고로, 달랏에서 Viettel 대리점에 갔는데 유심가격만 250,000동이었습니다.)


아래는 오늘 Viettel에 가서 찍은 요금표입니다.



이전에 베트남 공항에서 유심구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할 내용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유심구매 할 때 참고하면 좋을 거 같네요

https://brunch.co.kr/@tripdrawing/172


Screenshot 2025-05-12 at 8.11.09 PM.png 나짱에 있는 vinaphone

https://maps.app.goo.gl/aUw4VAj6UDgSvzq36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베트남 달랏] 닭육수 쌀국수 맛집을 소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