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 핵심 스팟 8
중국인 듯 중국 아닌, 영국인 듯 영국 아닌 다양한 매력을 가진 홍콩. 북적이는 거리는 물론, 테마파크, 화려한 쇼 등 홍콩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명소를 추천한다.
1. 스타의 거리 - 연인과 함께 호젓한 바닷바람을
침사추이 해안가에 조성된 스타의 거리. 홍콩 스타의 손도장과 싸인이 찍힌 명판을 볼 수 있으며, 영화 촬영 현장을 재현한 세트도 구경할 수 있다. 거리가 끝나는 지점에서는 실물 크기의 이소룡 동상도 만날 수 있다.
스타의 거리는 홍콩 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도 유명하다. 매일 밤 8시에 펼쳐지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즐기기에도 좋다.
간단 정보
· 위치 : MTR 침사추이 역 F 출구 지하도 연결
2. 오션 파크 - 홍콩 최대의 테마 파크
놀이기구와 동물원, 해양 수족관 전망대, 케이블카까지 갖춘 대형 유원지. 한가운데 남롱산을 경계로 정문(북쪽)의 더 워터프런트는 어린이를 위한 놀거리가, 남쪽의 더 서밋 지역은 무섭고 짜릿한 놀이기구가 있다.
간단 정보
· 요금 : 성인 HK$438 / 아동(만 3세-11세) HK$219
· 운영시간 : 10:00 - 20:00
· 위치 : MRT 애드미럴티 역 B출구에서 629번 버스 탑승
3. 심포니 오브 라이트 - 기네스북 등재 최대의 레이저 쇼
홍콩 관광청에서 운영하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매일 밤 8시부터 시작된다. 빅토리아 항구를 중심으로 홍콩 섬과 카오룽 반도를 대표하는 고층 빌딩에서 음악과 함께 다양한 불빛들이 어우러지는 레이저 쇼이다. 음악, 장식 조명, 레이저, 불꽃놀이 등이 약 15분간 펼쳐지며 매주 월, 수, 금요일에는 영어로, 화, 목, 토요일에는 광둥어로 그리고 일요일에는 베이징어로 내레이션이 곁들여진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홍콩'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것 중 하나이니, 야경과 더불어 꼭 한 번쯤 감상해 보자.
심포니 오브 라이트와 함께 야경을 즐기기 좋은 최고의 명당은 시계탑 앞 2층 마린 데크와 스타의 거리 입구 쪽으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조용하게 야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스타의 거리에 바로 접해 있는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더 로비'와 '스푼'이 좋다. 높은 곳에서 통유리로 감상하고 싶다면 '아쿠아'와 쉐라톤 호텔의 '스카이라운지' 등의 호텔 레스토랑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스타 페리나 하버 크루즈를 이용해 빅토리아 하버 위에서 관람하는 방법도 매우 인기 있다.
간단 정보
· 운영시간 : 매일 20:00 - 20:15
· 위치 : MTR 침사추이 역 E번 출구
4. 웨스턴 마켓 - 사진 찍기 좋은 가장 오래된 시장
웨스턴 마켓은 붉은색 벽돌의 고급스러운 외관이 돋보이는, 영국 에드워드 양식으로 지어진 실내 시장이다. 1858년에 식료품 전문 시장으로 개장한 이후 당시의 역사적인 건축 양식은 보존하고 실내는 현대적으로 리노베이션 하여 현재의 상점으로 재탄생하였다. 오랜 역사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외관과, 현재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한 내부의 모습의 조화로,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시장으로의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마켓 건물 내에는 베이커리, 꽃집, 기념품 숍, 유명한 디저트 숍 등 다양한 테마의 상점들이 있다. 특히 2~3층에는 100년의 역사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건축 당시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는 레스토랑도 있어 과거의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간단 정보
· 운영시간 : 10:00 - 24:00
· 위치 : MRT 셩완역 C 출구에서 왼쪽으로 도보 2분
5. 해피 밸리 경마장 - 수요일 저녁의 야간 경주
해피 밸리 경마장은 홍콩에서 손꼽히는 부촌으로 분류되는 해피 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지금은 관광지에도 많이 소개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경마장의 열기를 체험하기 위해 들리는 코스이기도 하다. 이 곳에서는 대부분 영국식 경주가 주로 펼쳐지며, 경마장은 일반인이 관람할 수 있는 곳과 멤버십 전용 라운지로 나뉜다.
주로 평일 밤에 열리는 경마 경기를 보러 가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9월에서 6월까지 해피 밸리 경마시즌으로, 오픈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경마에 대한 스케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해피밸리 경마대회는 컴퓨터 배팅 시스템과 대형 스크린의 중계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간단 정보
· 운영시간 : 경마시즌 수요일 및 주말 19:30부터· 위치 : MTR 코즈웨이베이 역 A 출구에서 도보 20분. 해피밸리 트램 종점.
6. 피크 트램 - 열차를 타고 홍콩을 한눈에
피크 트램은 1888년 완공 이후 120년이 넘는 동안 단 한차례의 사고 없이, 년간 40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다. 빅토리아 피크를 오르기 위한 수단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피크 트램은, 빅토리아 피크 정상까지 약 7분 만에 도착한다. 또한 피크 트램을 타기 전, 피크 트램의 역사와 기록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현재는 교통수단의 역할을 넘어 홍콩의 명물이 된 트램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다.
피크 트램은 45도가 넘는 급경사도를 오르기 때문에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정상에 오르는 창 밖으로 보이는 홍콩 섬의 아름다운 경치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피크 트램에서 내려 피크 전망대로 향하는 길에는 기념품 판매점, 밀랍인형 박물관인 '마담 투소 박물관'도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좋다.
간단 정보
· 운영시간 : 07:00 - 24:00/ 연중무휴
· 요금 : 성인 편도 HK$28, 왕복 45HK$ / 아동 편도 HK$11, 왕복 HK$20
7. 란콰이퐁 - 야누스 같은 매력
낮에는 한산한 식당가가 밤이면 거대한 무도회장으로 변한다. 모두가 낯선 사람이지만 여행이라는 공통점으로 누구나 친구가 되는 곳. 울렁거림에 잠이 안 온다면 맥주 한 병으로 목을 축이며 분위기에 취해 보자.
간단 정보
· 위치 : MTR 센트럴 역 D2출구 오른쪽
8.IFC 몰 - 홍콩 섬의 대표적 랜드마크
빅토리아 하버를 마주 보고 선 두 개의 건물 One IFC와 Two IFC로 이루어져 있는 쇼핑몰에는 명품 브랜드부터 중저가 브랜드 등 총 200여 개 매장이 입점해 있다. L1 층에서는 센트럴 스타페리 선착장과 마카오행 페리 터미널로 갈 수 있다.
IFC 몰 내에서 쇼핑부터 식사, 휴식, 영화 관람까지 원스톱으로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쇼핑몰이 시내 한가운데 위치해 있고 규모가 워낙 크기 때문에 다른 쇼핑몰에 비해 여유롭고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4층에 위치한 옥상 정원에서는 도시의 불빛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고, 55층에는 무료 전망대도 있어 밤에 야경을 즐기기에도 충분하다.
간단 정보
· 운영시간 : 10:30 - 22:00
이상 트리플 드림.
트리플 더 알아보기 click
아이폰 click
안드로이드 click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