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트리플 Aug 16. 2017

미식가가 인정한 홍콩 맛집 열전

홍콩여행, 홍콩미식여행, 홍콩맛집

인생의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 ‘책상 다리 빼놓고는 다 먹는’ 중국의 음식 세계는 한도 끝도 없다. 대표적인 4대 요리 소개와 미식가들에게 인정받은 맛집을 추천한다. 너무 먹고싶음 주의!

▼ 모든 맛집 내려받기




1. 광둥요리 - 모든 이들의 입맛에 잘 맞는


남부 요리로 중국 요리 중 으뜸. 원재료의 특성을 그대로 살리는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외국과의 교류가 많아 서양식 조리법이 혼합되었으며 독특한 재료를 많이 쓴다.


룽킹힌 - 미슐랭 가이드의 위엄

미슐랭 가이드에서 유일하게 별 3개를 받은 레스토랑. 다양한 퓨전이 가미된 훌륭한 광둥 요리가 일품이다. 저렴한 런치세트에는 딤섬 셀렉션, 수프, 꿀을 바른 바비큐가 포함된다.

한입만 노나줘

골든 리프 - 광둥 요리 미슐랭 원스타

시그니처 애피타이저 세 가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BBQ 플래터가 인기.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주말 아침 식사를 즐겨볼 것. 무제한 주문이 가능하다.

겉바속촉 (겉은 바삭 속은 촉촉)


▼ 모든 맛집 내려받기


2. 사천요리 - 한국인에게 인기 만점

내륙 요리로 매콤하다. 더위와 추위에 음식이 상하지 않도록 향신료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특징. 소금을 이용한 염장법이 발달됐다. 우리 입맛에 맞는 칼칼하면서도 개운한 맛이라 많이 찾는다.


윙 레이 힌 - 손꼽히는 탄탄면

1947년 개업 이후 홍콩 미식 대상에서 여러 번 수상한 맛집. 부드럽고 고소한 마파두부는 기본적으로 맛보아야 할 대표 메뉴. 매운 삼겹살볶음과 탄탄면도 추천한다.

진짜 살찌고 싶다.


칠리파가라 - 작은 규모의 숨은 맛집

소호 거리 언덕을 올라야만 맛볼 수 있는 깔끔한 맛. 메인 요리와 수프, 밥, 차가 같이 나오는 런치 메뉴가 유명. 느끼한 속을 한 번에 잡아주는 사천식 비터 멜론을 추천한다.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 모든 맛집 내려받기


3. 북경요리 - 자장면과 탕수육이 대표적인

북방 요리는 높은 칼로리의 육류 중심이다. 솜씨 좋은 요리사들이 북경으로 모이면서 궁중요리가 발달하여 곰 발바닥, 상어 지느러미 등 최고급 식재료를 많이 사용한다.


페킹 가든(퍼시픽 플레이스) - 유명 북경오리 전문점

베이징덕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예약 필수.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식욕을 돋운다. 흰 전병에 오리고기와 야채를 얹고 소스를 뿌려 먹는다.

겉바속촉 22

▼ 모든 맛집 내려받기


4. 상하이요리 - 달콤하고 진한 맛

중부 요리로 해산물 음식이 발달했다. 전 세계에서 찬사를 받는 상하이 게 요리가 유명하다. 10월 전후가 제철이니 꼭 맛볼 것. 간장과 설탕을 많이 사용해 달짝지근한 맛이다.


딘타이펑 - 중화권의 인기몰이 만두 전문점

깔끔한 분위기에 가격도 합리적이다. 고기나 게살 소와 함께 고소한 국물이 가득한 샤오롱 바오가 대표메뉴. 메뉴판이 한글이며 추천 메뉴 옆에 엄지 손가락 표시가 있다.

나의 사랑 너의 사랑 소.룡.포!


템플 스트리트 스파이시 크랩 - 야시장 초입의 유명 게 요리 전문점

재래시장 한복판이라 허름한 분위기. 거리의 간이 식탁에서 먹어야 하지만 입맛 확 살리는 매콤한 게볶음과 시원한 맥주 한잔은 하루의 피로를 풀기에 충분하다.

맛나겟쥬

▼ 모든 맛집 내려받기



홍콩 미식열전 끝!

홍콩 여행은 최신 정보가 가득한 트리플 앱과 함께-*

트리플 더 알아보기  click

아이폰 click

안드로이드 click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알짜배기 하노이 3박 4일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