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리퍼 Jul 20. 2023

인간 비타민 여행 크리에이터 '민정'

국내 여행지 크리에이터

오늘은 사람들이 여행에 대한 꿈을 갖게 되길 바라는 여행자,  민정님을 만나고 왔다. 민정님은 항상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여행하는 크리에이터로 사람들에게 다양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주는 크리에이터다.


오늘은 민정님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소개해드릴게요.



민정님은 어떤 사람이에요?

@dreamean._.j

"안녕하세요! 꿈을 드리는 여행자, 민정입니다. 저는 현재 프리랜서 관광 마케터이자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드리밍제이(@dreamean._.j)’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경남관광재단, 울산관광재단, 인천관광공사, 수원문화재단, 세종학당재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클룩, SONY 등 다수의 사기업과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계세요?


"우선 제 크리에이터 활동명의 뜻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드리밍제이’는 ‘꿈을(dream)+뜻하는(mean)+민정(j)’이라는 뜻인데, 제 여행 사진과 영상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여행에 대한 꿈을 갖게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짓게 되었어요. 저는 여행할 때 저 자신이 살아있음을 온몸으로 느끼고, 가장 행복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틀에 박히고 일상적인 순간에서 벗어나 여행의 순간에서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과 다채로운 생각들 덕분에 여행을 다녀온 뒤엔 항상 가슴 속에 새로운 꿈과 희망이 생기곤 했는데, 제 여행 사진을 보고 많은 분들이 제가 느꼈던 감정, 더 넓은 세계로의 꿈과 희망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크리에이터 활동을 해오고 있답니다!"


"이 세상은 너무나도 넓고, 넓은 세상엔 무지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고, 우린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나 자신의 세계를 넓히며 더욱 성장하고, 때론 여행을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것들이 일상에 큰 영감이 되기도 하고 그렇잖아요?!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날 수 없는 분들에게 간접적으로나마 여행에서 얻을 수 있는 많은 것들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크리에이터로는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dreamean._.j


"저는 대학생 시절 학기 중엔 1번 이상 단기 해외여행을, 방학엔 1~2달 동안 장기 해외여행을 다녀올 정도로 여행을 엄청나게 좋아했어요! 코로나가 찾아오기 전엔 1년에 6~7번 이상 출국을 했던 것 같아요. 단순히 여행을 떠나는 것 자체를 좋아한 것 뿐만 아니라, 여행을 즐기는 제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도 매우 좋아했거든요." 


"그래서 한 번 여행을 다녀오면 핸드폰과 카메라로 몇 만 장의 사진을 남겨오곤 하는데, 제가 주변 친구들한테 여행 사진을 보여주면 친구들이 왜 항상 사진을 혼자만 보고 개인 소장 하느냐고 엄청 잔소리를 했었어요. 제가 그 당시에만 해도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거의 남기지 않았거든요..ㅎㅎ SNS에 올릴만한 가치가 있는 이쁜 사진이 많은데 왜 SNS에는 전혀 올리지 않느냐고 친구들이 엄청나게 SNS 활동을 독려(?)해줘서 재미로 몇 장씩 올리기 시작했는데, 사람들이 제 사진들을 굉장히 좋아해주셨어요!"


"점점 좋아요와 댓글이 많아질수록 저도 SNS 활동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제 여행 사진을 보고 여행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되었다는 연락도 받게 되다 보니까 너무나 뿌듯하더라구요! 이런 과정을 통해 지금의 제가 추구하는 크리에이터의 방향성과 활동이 더욱 구체화된 것 같아요." 



의미 있던 프로젝트가 있을까요?

@요즘,행궁 업체 이미지


"가장 최근에 ‘수원문화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수원 ‘행궁동’ 안내책자와 지도를 기획/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200페이지가 넘는 논문 여러 개를 살펴보며 행궁동이라는 동네의 특성을 파악하고, 요즘 세대가 좋아할 만한 맛집/카페를 조사하고, 보편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를 발견해 여행 코스로 소개하며 행궁동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봤어요." 


"안내책자와 지도의 전반적인 기획부터 촬영 및 제작 실무 기획까지 책임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혼자 다양한 업무를 맡을 수 있어서 업무적으로 큰 성장을 얻을 수 있었고, 수원문화재단 측에서도 결과물에 대해 굉장히 만족해하셔서 스스로 너무나 뿌듯하고 의미 있던 협업 프로젝트였어요! 앞으로도 수원 행궁동 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에도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답니다!"


"사기업과의 협업 중에선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과 함께 진행했던 제주도 겨울 액티비티 소개 영상 프로젝트가 기억에 남아요. 클룩에서 예매할 수 있는 제주도 겨울 액티비티를 홍보하기 위한 영상 제작 의뢰를 받아서 저는 기획자 및 촬영 모델로서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그 당시 평일엔 광고대행사에 근무하며 금융권 마케팅 업무를 하고, 퇴근하면 제주도 영상 기획 회의를 하고, 주말엔 제주도로 촬영하러 가며 매우 짧은 시간 내에 바쁘게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고생했던 기억이 참 인상 깊게 남아있어요. 그래도 능력 좋은 팀원들과 열심히 고생한 덕분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고, 그 이후에도 클룩 신규 액티비티 사진/영상 촬영 의뢰를 추가로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다른 크리에이터와 차별점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자체 인터뷰 이미지


"사실 전 스스로 완전히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크리에이터가 제 전업이라고 생각하지는 않거든요. 사실 전 마케터이고, 크리에이터는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에요. 그래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전업으로 삼아 활동하시는 분들에 비해 콘텐츠의 양이나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대신에 저는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N잡러로 활동을 하고 있어요." 


"회사의 마케팅 업무를 외주 받는 마케터로,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여행 스냅사진을 촬영하는 스냅작가로도, 그리고 종종 짧고 굵게 여행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의 기획자로도 활동하고 있거든요! 제가 좋아하는 ‘여행’이라는 분야와 관련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얻은 여행, 관광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로 궁극적으로 퀄리티 높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제가 가진 강점이자 차별점인 것 같아요!"


"더불어 제가 가진 또 다른 강점은 좀 더 친근한 이미지인 것 같아요. 저는 제 여행 인스타그램 계정에 스토리를 통해 제 일상이나 제 생각, 취향 등을 굉장히 자유롭고 솔직하게 공유하거든요! (셀카도 종종 올리구요..^^) 그래서 뭔가 딱딱하고 오피셜한 계정의 느낌보다는, 친근한 친구, 언니, 누나, 동생이 여행을 다녀와서 정말 좋았던 곳을 솔직하게 추천해주는 느낌이랄까요? 그렇게 느끼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전 그런 친근한 이미지를 지향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분들과 소통하는 것도 좋아하고, 여행지나 맛집을 추천해 드리는 것도 좋아하니까 언제든지 편하게 DM 주세요!!!" (찡긋-)



제주에서 살면서 투어를 진행했어요?!!

@dreamean._.j


"콘텐츠 크리에이터 ‘망키(@jmangki)’님과 함께 ‘밍망투어’라는 이름으로 제주도에서 스냅투어를 운영했었어요! 오전부터 해질녘까지 제주도 서쪽/동쪽 지역을 하루종일 여행하며 제주에서의 아름다운 여행의 순간을 스냅사진으로 남겨 드리는 투어였어요." 


"제주도 바다와 숲, 그리고 계절꽃 여행지를 구경할 수 있는 4~5군데 이상의 여행지로 직접 운전해서 함께 여행하고 점심 식사 및 커피도 제공해드리며 최고의 제주도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했어요. 밍망투어가 끝나면 1명 당 평균 1천 장 이상의 사진을 남겨드렸던 것 같아요. 그 중에서 15장을 셀렉해서 알려주시면 이쁘게 보정까지 해서 스냅사진을 전달 드렸어요!" 


"혼자 오셔서 사진을 찍기 어려우신 분들도,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여행 스냅사진을 남기고 싶은 분들도 많이들 신청해주셔서 정말 재밌게 운영했었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함께 여행도 하고, 이쁜 사진도 찍어드려서 굉장히 보람을 많이 느꼈었는데 아무래도 너무나 혜자(?) 투어였어서 계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현실적으로 한계에 부딪히더라구요..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투어를 열어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



마지막으로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 주세요


"아무래도 제가 제주도에서 2년동안 제주살이를 해서 그런가..ㅎㅎ 제주도가 최고의 국내 여행지가 아닐까 해요!! 제주도는 신이 내린 섬이라고들 하잖아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어 있기도 하구요 ㅎㅎㅎ! 제주도는 정말 파도파도 매력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무한한 매력의 여행지를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여행지에요! 그 중에서도 제가 정말 좋았던 2곳을 알려드릴게요!"


@dreamean._.j


"첫 번째 제주도 추천 여행지는 제주의 많은 오름 중에서도 오름의 여왕이라 불리는 ‘따라비오름’이에요!! 제주도 오름은 언제 올라가도 오름 위에서 제주도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풍경이 너무나 멋지지만, 특히나 따라비오름은 가을에 억새가 필 때쯤 올라가면 억새와 함께 어우러진 제주도 풍경이 정말 그림 같답니다~!"


"아직도 따라비오름 위에서 억새와 함께 노을을 구경했던 기억이 생생하게 남아있어요… 오름 난이도는 엄청 낮은 편은 아니니까 꼭 운동화를 신고 올라가시는 걸 추천 드려요! 오름 위에선 바람이 세게 불 수도 있으니 날씨도 꼬옥 확인하고 올라가 보세요!"


▷ 따라비오름  관련정보 보러가기


@dreamean._.j

"두 번째 여행지는 바로 ‘어승생악’!! 어승생악이라는 이름이 아마 생소하실 것 같은데, 어승생악은 한라산 국립공원 탐방로 코스 중 하나에요! 한라산 정상 백록담까지 올라가는 코스가 아니라, 비교적 낮은 등산 코스로 짧은 시간 내에 어승생악 정상에 올라가 한라산을 바라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 


"등산 경험이 비교적 적은 등린이나, 한라산 코스가 너무 힘들 것 같은 분들은 어승생악에 먼저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 드릴게요~! 특히 한라산은 설산이 진리인 것 아시죠?! 제주도엔 눈이 그리 많이 내리는 편이 아닌데, 제주에 눈 소식이 있다면 언능 어승생악으로 달려가보세요! 1시간만에 정상에 올라가 눈으로 뒤덮인 한라산을 구경할 수 있어요."


▷ 어승생악  관련정보 보러가기


'민정' 크리에이터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reamean._.j/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jsikyy03



Find your trip. Tripper 

일상 속 새로운 여행의 가치 발견 


홈페이지 https://www.trippers.me/

뉴스레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40273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rippers_me/

매거진의 이전글 마포 3N년차 로컬 큐레이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