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브랜드입니까
어릴 적 브랜드는
'메이커'와 동일한 의미였습니다.
누구나 사고 싶었던
그 문양이 박혀있던 운동화.
학교에서 뭔가 배우고 나서
브랜드는 타 제품과 구별하기 위한
로고나 네이밍 정도였죠.
세월이 흘러 지금의 내게
브랜드는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
즉 지켜야 하는 가치와 약속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나는 어떤 브랜드일까요?
'전략'이라는 단어에 가슴 뛰기 시작한 지 23년째, '기획' 업무로 회사에서 자리 잡고 '관리'로 리더가 된 40대 꼰대선배가 30대 청춘들에게 고하는 따뜻한 역정잔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