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폰토그래퍼 김두혁 Jul 07. 2015

폰카사진의 재탄생, 폰토아트

폰카로 찍고 앱으로 만드는 작품, 폰토아트(PhontoArt)

저는 디지털카메라나 DSLR로 사진을 찍고, 컴퓨터를 켜서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정을 하는 작업을 지양합니다. 물론 그 작업이 싫어서는 아닙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좋은 장비를 활용해 제주의 아름다운 모습을 많이 담고 계십니다.


저는 단지 항상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 사실은 장비를 챙기기 무겁고 귀찮아서 - 스마트폰으로도 제주의 아름다운 사진을 충분히 찍을 수 있다는 생각에 폰토그래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폰카로 사진을 찍는 것이지요~


다양한 주제로 사진을 찍고 있는데 이번에는 조금은 색다른 사진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폰토아트입니다. 폰토그래프처럼 물론 이 단어도 제가 나름 만들어 봤습니다.


제주 풍경은 정말 한 폭의 그림 같다!

제가 찍은 사진을 보고 많은 분들이 이런 말씀을 해주십니다. 제가 잘 찍어서가 아니라 제주가 보여주는 아름다운 풍광이 정말 한 폭의 그림 같은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진짜 그림처럼 보여줄 순 없을까?


어릴 적부터 그림을 잘 그리고 싶었고, 지금도 그림을 잘 그리시는 분들을 보면 너무나 부럽습니다. 저는 카메라를 이용해 제주의 모습을 담는 반면, 눈으로 본 제주의 모습을 직접 그림을 통해 표현하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놀랍습니다.


그렇다고 그림을 못 그려서 실망하진 않습니다. 바로 사진을 그림처럼 표현해주는 앱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료, 무료를 구분하지 않고 많은 앱들을 다운받아  테스트해보고 저만의 느낌으로 표현해 줄 앱을 찾게 되었습니다.


폰카로 찍고, 앱으로 만드는 작품! 바로 폰토아트의 탄생 배경입니다~ 지금까지 제주와 자연의 모습을 표현한 폰토아트 작품을 살짝 소개합니다.

한라산 조릿대
비 오던 날, 초원과 벚꽃
석양과 유채꽃
청보리밭
숲으로 가는 길
행운의 네잎클로버
휴식중인 고양이
눈사람 만들기
앵두
내 손위의 자동차

제가 그림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라 어떤 화법으로 표현했는지에 대해 모두 설명을 드리긴 힘드네요. 하지만 풍경, 일상 등 상황에 맞는 느낌으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폰토아트가 어떤가요? 재밌고 또 새로운 시도임에는 틀림없겠죠?


포토블로그 : 폰토그래프

www.phontograph.kr

스토리블로그 : 제주 그리고 길

JEJU.noriter.net

페이스북 : 제주,어디까지가봤니?

www.facebook.com/jejuradio

유튜브채널 @tuburkis

인스타그램 @tuburkis


매거진의 이전글 폰토그래프 6월 베스트 #150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