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잠시 멈춘 제주, 한라산을 덮은 구름을 타임랩스로 담다!
제주부터 장마가 시작된다는 예보, 밤새 많은 비가 내렸고 낮에도 하루 종일 비가 내릴 거라는 예보와는 달리 제주의 하늘은 구름만 가득하고 무척 습한 날씨였습니다.
바람도 불지 않는 바닷가, 구름이 많은 하늘이라 그런지 바다도 회색빛으로 물들었습니다. 시간이 조금씩 지나자 구름 사이로 파아란 하늘이 고개를 내밀었습니다.
저 멀리 제주의 서부능선이 보이는 가운데 시선을 한라산 쪽으로 돌리니 한라산을 감출정도로 구름이 뒤덮고 있었습니다. 구름의 변화는 타임랩스로 담기에 가장 좋은 풍경입니다.
그래서 한라산의 구름이 가장 잘 보이는 곳에 폰카를 설치하고 2초에 한 장씩 타임랩스를 찍었습니다.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덥고 습한 날씨를 견디고 약 20분가량 타임랩스를 찍고 나니 결과물은 15초~ ^^ 함께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실까요?
역시 구름의 변화가 타임랩스에선 가장 잘 표현이 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 느리게 움직이는 구름이라 그냥 서서 눈으로 보면 어떻게 변화하는지 파악하기 힘든데 시간을 압축해 타임랩스로 담으면 변화무쌍한, 그리고 신기하기 까지 한 영상이 완성됩니다.
어떤가요? 타임랩스도 폰카로 충분히 가능하죠? 앞으로도 폰카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들을 선보이고, 또 아름다운 제주 풍경을 담았다면 여러분과 함께 나누도록 할게요~ 폰토그래프 매거진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포토블로그 : 폰토그래프
스토리블로그 : 제주 그리고 길
페이스북 : 제주,어디까지가봤니?
유튜브채널 @tuburkis
인스타그램 @tuburk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