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스플리트 3박4일 가이드북

크로아티아 투리스타북 2편

여행은 자유여행이 답이다.

여행할 사람, 여행할 시즌, 여행할 장소, 여행할 목적..... 여행의 스타일은 각양각색이죠.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에서 지금까지 컨설팅해 드린 고객들의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합니다.

by.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스플리트 3박4일 일정 (크로아티아 투리스타북 2탄)


인원 : 2명

시즌 :  5월

테마 : 답사 여행 / 드라이빙 여행

크로아티아의 중심 스플리트와 흐바르 섬의 환상 여행


#투리스타 CASE

투리스타가 직접 다녀온 크로아티아 여행 2탄, 스플리트 3박 4일 여행입니다. 크로아티아는 북에서 남쪽으로 긴 형태이기 때문에 어느 한 곳에 머무르면서 당일 여행을 하기보다는 렌터카를 빌려 북쪽에서 남쪽으로 혹은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여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에 연재하는 크로아티아 3박4일 시리즈는 총 3번에 나뉘어서 1편 자그레브 3박4일, 2편 스플리트 3박4일, 3편 두브로브니크 3박4일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3편의 3박4일 시리즈가 다 모이게 되면 크로아티아의 전체 여행 일정이 연결됩니다. 기대해 주세요~!


자그레브 3박4일 투리스타북 보러 가기




1일차 | 바다가 노래하는 자다르, 황제의 궁전 스플리트


PM14:00 자다르

플리트비체를 떠나 자다르로 이동합니다. 자다르는 눈부신 푸른 아드리아해를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긴 리바 거리를 가지고 있고 안으로는 로마 유적이 남아있는 구시가지가 있어요. 로마시대 유적들은 잘 가꿔진 공원에 아무렇지 않게 툭툭 놓여 있는데요. 이 유적 위에 앉아 담소를 나누거나 간식을 먹는 사람들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답니다.        

     

PM15:00 바다 오르간

자다르에는 로마시대의 유적도 볼만하지만 세계 어디에도 없는 바다 오르간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바다와 맞닿아 있는 돌계단에 구멍을 뚫고 호루라기의 원리를 응용해 만든 바다 오르단은 실제로 바다가 내는 소리랍니다. 바다가 연주하는 돌계단에 앉아 생각에 잠겨보세요. 행복한 생각만 떠오르게 될 거예요.        

    

잠깐!!!  최고의 일몰을 보려면

투리스타는 이번 여행에서는 일정상 자다르에서 오래 머무르지 못해서 너무 안타깝게도 자다르의 석양을 경험하지 못했어요. 크로아티아 최고의 석양은 바로 자다르 앞바다에서 감상하는 노을이랍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꼭 자다르에서 1박을 하면서 이 아름다운 노을을 꼭 경험해보세요. 바다가 불러주는 노랫소리에 맞춰 붉게 물들어 가는 자다르 앞바다의 모습이야말로 평생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해줄 거예요.      

     

PM18:30 활기찬 스플리트의 리바 거리

자다르를 떠나 도착한 곳은 크로아티아의 허브도시 스플리트입니다. 스플리트에서 가장 활기찬 거리를 꼽으라면 뭐니 뭐니 해도 리바 거리입니다. 커다란 유람선이 늘 정박해 있고 오가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표정이 언제나 밝은 곳. 널찍한 리바 거리 양옆에는 레스토랑과 펍, 각종 기념품과 핸드메이드 제품을 파는 상점이 늘어서 있어요. 꼭 리바 거리의 노천카페에 앉아 시간을 보내세요~!

            

PM20:00 마르얀 언덕에서 야경 감상

리바 거리에서 스플리트의 활기를 느꼈다면 해가지기 시작할 때 마르얀 언덕에 올라보세요. 높긴 하지만 기분 좋게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마르얀 언덕에 오르면 한눈에 들어오는 스플리트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요. 그러나 생각보다 숲이 우거지고 후미진 길이니 안전에 유의하세요. 특히 여자 혼자이거나 해가 완전히 넘어갔다면 서둘러 내려와야 해요!


자그레브 3박4일 투리스타북 보러 가기






2일차 | 크로아티아 여행의 결정체, 흐바르


AM09:00 성 돔니우스 대성당 종탑

어제 마르얀 언덕에 올라 스플리트를 감상했다면 오늘 빼놓지 말고 올라야 할 전망대가 또 있답니다. 바로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에 있는 성 돔니우스 대성당 종탑입니다. 꽃 누나들이 힘겹게 올랐던 그 종탑이에요. 60미터의 높이에 엘리베이터가 없어 순전히 다리의 힘으로 올라가야 하는데요. 좁고 아찔한 스릴이 덤으로 따라오므로 올라갈 때 의지와 용기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종탑에 올라가고 나면 그런 고생(?)쯤은 단박에 날아갈 아름다운 풍경이 기다리고 있으니 꼭 올라가셔야 해요.

            

AM10:00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스플리트는 크로아티아의 도시이지만 로마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의 궁전이 있기 때문에 로마 황제의 도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답니다. 디오클레티아누스는 황제 자리에 물러난 후 황제의 고향이었던 달마티아로 돌아온 후 궁전을 지었데요. 지금은 그 모습이 많이 사라지고 없지만 관광객의 발길을 끌기에는 충분해요. 그 당시에는 엄청난 대규모의 궁전이었다고 하니 이곳에 방문한다면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세요. 

            

PM12:00 올드타운 안에서 점심 식사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터는 4개의 성문 안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성문 안는 구시가지를 이루고 있고 대부분 유적이 없어진 곳에는 노천카페와 숙박시설이 들어서 있어요. 기왕이면 궁전이었던 곳에서 마지막 스플리트에서의 식사를 해봐요. 왕의 식사가 될 수도 있잖아요.

            

PM14:00 흐바르섬 출발-카페리

스플리트에서 흐바르 섬 까지는 카페리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차를 가지고 가지 않고 스플리트에서 당일 투어를 원한다면 쾌속선을 타고 1시간 만에 닿을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흐바르 섬에서도 렌터카는 유용하게 쓰이니 카페리를 이용해서 여유 있게 이동해 보자고요. 

스플리트에서 흐바르 섬 들어가기 

                    

ⓒamfora_facebook

PM16:30 리조트 즐기기

크로아티아 최고의 휴양지인 흐바르 섬에 갔다면 돈이 좀 들더라도 흐바르 섬 최고의 리조트 시설에서 묵는 것을 추천합니다. 숙소는 여행의 질을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흐바르까지 갔다면 예산에 좀 더 과감해질 필요가 있답니다. 투리스타가 추천하는 숙소는 Amfora Resort인데요. 바로 앞에 프라이빗한 비치를 가지고 있고 흐바르 섬 구시가지까지도 호텔에서부터 이어진 산책길을 걷다 보면 금세 닿을 수 있어요. 흐바르 이웃 섬 투어도 쉽게 부킹 할 수 있고 호텔의 서비스 또한 나무랄 데가 없는 곳이랍니다. 이런 고급 리조트에 묵으신다면 리조트를 적극 즐기는 시간을 가지세요.

Amfora Resort Hotel 예약하러 가기

            

PM20:00 흐바르 구시가지 즐기기

흐바르 구시가지의 골목길 풍경은 단연 으뜸이 아닐까 해요. 깔끔한 돌벽과 돌길로 정돈된 골목에는 길고양이를 위한 방석이 놓여 있고 어딜 가나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루프탑 레스토랑은 꼭 들러보고 싶은 욕구를 자아낸답니다. 담벼락 담쟁이덩굴 꽃들은 그대로 한 폭의 그림이 되고 골목길을 돌면 어떤 표정의 다음 골목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해요. 밤이 깊어지면 낮과 달리 흥에 겨운 거리로 변한답니다. 숙소도 가까우니 오늘 저녁은 신나게 즐겨봐요.

 




3일차 | 달마티아 섬에서 신선놀음

            

AM09:00 푸른 동굴

흐바르 섬 인근의 섬을 투어 하기에는 현지 여행사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대부분 푸른 동굴-블루 라군을 포함하고 있고 시간과 동선에 맞춰 이동하기가 가장 좋습니다. 투리스타는 현지 여행사의 프로그램을 이용했는데요 한국인이 운영하는 프로그램도 많이 있답니다. 어디를 선택하시던 가장 처음에 가보게 되는 곳은 비셰보 섬의 푸른 동굴입니다. 이탈리아 남부, 카프리섬에도 푸른 동굴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비셰보 섬의 푸른 동굴이 더 아름답다고 여겨져요. 놓쳐서는 안 될 자연의 신비-푸른 동굴로 의 여행을 떠나요!!

            

AM10:00 Stiniva 해변

크로아티아를 통틀어 가장 아름다운 해변이라고 하는 스티니바 해변에서 뜨거운 햇살 아래 일광욕을 즐길 시간입니다. 수영복은 필수예요. 그리고 뜨거운 해로부터 보호해줄 자외선 차단제와 큰 타월 하나 정도를 챙겨주세요. 스티니바 해변은 모래가 아닌 자갈해변이에요. 투명한 바다 밑으로 보이는 자갈들은 보석처럼 빛나는 곳이랍니다. 

                    

ⓒKristina Morzan

AM12:30 그린 동굴

푸른 동굴에 감동을 했다면 이번은 그린 동굴에 마음을 빼앗길 차례입니다. 그린 동굴에서는 수영이 가능하답니다. 바다 수영이 가능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푸른 물에 뛰어들어 보세요. 값진 경험이 될 거예요.




                    

ⓒEmil Marinsek

PM13:30 Budikovac 블루 라군

이제 진정한 물놀이(?)를 할 시간이에요~! 눈부시도록 투명한 바다와 블루 라군이 만들어낸 환상적인 곳에서 다이빙, 스노클링, 수영 등 원하는 것을 모두 할 수 있답니다. 바다를 사랑하는 여행자들에게는 그야말로 천국이나 다름없어요. 



                    

ⓒwikimedia common

PM14:30 Pakleni섬에서 늦은 점심

물놀이로 피곤해졌다면 매력적인 섬 Pakleni섬에서 휴양 다운 휴양의 시간을 보내요. 드디어 이곳에서 늦은 점심을 먹는답니다. 푸른 바다, 빛나는 물결, 야자수, 바다색을 닮은 하늘, 시원한 바람, 바다 하면 떠오르는 모든 이미지들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이곳에서 진정한 휴양을 즐겨보세요. 


            

PM18:30 최고의 전망대 스파욜라 요새

흐바르 섬에 다시 돌아왔다면 높다란 구시가지 언덕에 세워진 스파욜라 요새에 올라보세요. 가는 길은 좀 힘들 수 있지만 멋들어진 흐바르 섬의 전경과 달마티아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자그레브 3박4일 투리스타북 보러 가기





4일차 | 흐바르 섬을 횡단하여 육지로 나오기


AM09:30 흐바르 섬을 횡단하여 드라이빙

이제는 아쉬운 흐바르 섬을 떠날 시간입니다. 들어올 때는 스플리트에서 카페리를 이용해서 들어왔지만 다시 육지로 나갈 때에는 흐바르 섬을 횡단해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흐바르 섬은 크로아티아 최대의 라벤더 산지로도 유명하죠. 그래서 계절이 맞는다면 드라이빙하면서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라벤더 밭을 감상할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작은 농가에서 판매하는 '진짜 라벤더' 제품도 구매할 수 있어요. 앗! 흐바르 섬 도로는 폭이 매우 좁으니 안전운전에 더욱더 신경 써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PM12:30 Sucuraj에서 다시 육지로

이제 Sucuraj 항구에 도착했다면 들어올 때와 마찬가지로 페리에 차를 싣고 육지로 나가요. 배 규모는 스플리트에서 들어오는 배보다 작고 소요시간도 훨씬 짧아요. 아름다운 흐바르 섬에서의  추억을 생각하다 보면 금세 육지에 닿을 거예요. 


흐바르 섬에서 육지로 나오기


            

PM13:30 크로아티아 최고의 드라이빙 

Sucuraj에서 닿는 육지 항구인 Dvenik에서부터 두브로브니크까지의 길은 크로아티아 최고의 드라이빙 코스라 할 수 있답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아드리아해가 끝없이 이어지며 두브로브니크까지 따라온답니다. 두브로브니크까지 가는 길에는 잠시 국경을 넘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달리게 돼요. 크로아티아는 비쉥겐국가이기 때문에 국경을 넘을 때마다 여권 검사를 하게 돼요. 여권은 꺼내기 쉬운 곳에 보관해야 편리하겠죠!




당신의 여행 CASE는 어떻게 만들까요?


크로아티아 여행상품 보러 가기

자그레브 3박4일 투리스타북 보러가기


투리스타 공식홈페이지 ▶http://www.turista.co.kr  

페이스북▶https://goo.gl/7auKzh

인스타그램▶https://goo.gl/xnGUuh

네이버블로그▶https://goo.gl/jCoL87

다음브런치▶https://goo.gl/h9KdFN

유투브▶https://goo.gl/iVTRpZ

매거진의 이전글 자그레브 3박4일 가이드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