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꿀팁 - 이탈리아편]
로마 여행의 필수 패스로 여겨지는 로마 패스, 정말 구매하는게 더 저렴한건지 따로 다니는게 더 저렴한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투리스타에서 로마패스가 어떻게 쓸 때 도움이 될지 알려드릴게요.
일단, 로마패스는 48시간권과 72시간권이 있어요. 48시간권은 노란색으로 32유로고, 72시간권은 빨간색으로 52유로예요. 지정화장실도 무료라서 유료 화장실이 많은 유럽에서 좋은 점이 있어요.
로마 패스 홈페이지 : https://www.romapass.it/en/home/
일단, 로마 패스를 구매하면 좋은 사람은 로마에서 3박이상 연박으로 머물면서 대중교통을 활용해 로마 유적지를 많이 둘러볼 사람이에요. 그냥 패스를 보여주면 들어갈 수 있고 버스나 지하철은 우리나라 교통 카드처럼 이용하면 되지만, 예약이 필수인 곳이 늘고 있어요.
주말 예약 필수 : 콜로세오, 보르게세 미술관, 바르베리니 미술관
위의 세곳은 주말 예약을 안하면 무료로 들어갈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처음으로 버스나 지하철, 관광지를 이용하면 시작되는거에요 그때부터 시간이 시간된다고 보면 되니까 시간 계산을 잘해서 패스를 개시하세요. 처음 방문하는 곳과 명소 2곳만 무료니까, 그 이후로는 할인이 되는거니까 비싼 명소를 잘 골라야 해요. 교통 이용하고 필수 관광지만 이용해도 10유로 이상 차이가 나니까 이왕이면 구매하시는걸 추천해요. 그리고 로마패스를 구입하셨다면 무조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서 이동하세요. 그게 이익이랍니다.
그래서 순서는 콜로세오 16유로, 보르게세 미술관 13유로, 산탈젤로 성 12유로 이렇게 먼저 이용하는게 좋아요. 콜로세오, 팔라티노 언덕, 포로 로마노는 통합권 1곳으로 돼요.
구매 방법은 관광안내소나 유적지, 박물관에서 다 팔고 있으니 어느곳에서나 구매 가능하고, 한국에서도 구매 가능해요.
더 자세한 문의는 여기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