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님을 만나는 것을 알현한다고 하는데요. 이탈리아 로마여행에서 교황님을 알현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바티칸 홈페이지에서 일년 스케줄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교황님의 일정이 1년 전부터 달별로 볼 수 있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프린트할 수 있는 기능까지 준비돼 있을 정도에요.
단, 해외 순방이나 여름 휴가 기간에는 일정이 취소 되니까 참고하도록 해요.
우선 교황님을 알현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번째는 당연히 교황님이 집전하는 미사에 참가하는 거에요. 이 미사에 참석하려면 교황궁에서 발급하는 입장권이 필요해요. 입장권은 교황군 청동문 앞에서 스위스 근위대에게 미사 3일전부터 받으면 돼요. 1인당 6장까지 받을 수 있으니 동행과 함께 갈수 있는 숫자인지 잘 확인하세요.
선착순 입장이라서 최소한 1시간 전부터 가야 하고 3시간 전부터 기다리는 사람도 많아요. 단, 산피에르토 광장에서 열리는 미사는 입장권이 필요 없지만 광장 주변에 서서 볼 수도 있어요. 크리스마스나 부활절같은 큰 행사에는 최대 6개월 전에는 예약이 필수에요.
두번째는 일반 알현인데요. 봄에서 가을까지 수요일 9시 15분 - 11시 사이에 교황님이 광장으로 나와서 신자들을 만나는 알현이에요. 입장권은 중앙좌석에 앉을 때 필요한데 그 전날 15시부터 스위스 근위대에게 받으면 됩니다.
세번째는 일요일 삼종기도에 참여하는건데, 정오에 산 피에르토 광장에서 열려요. 입장권은 필요없지만, 멀리서 교황님을 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이거든요.
홈페이지에서도 교황집전미사와 일반알현을 온라인으로 신청받고 있어요.
https://www.vatican.va/content/vatican/en.html
여기에서 신청서를 직접 다운 받아서 팩스나 우편, 이메일로 보내요. 요즘 시대에 좀 구식이긴 하죠?회신이 오면 꼭 챙겨두었다가 보여주면 됩니다. 입장권은 무료고요. 미사는 전날 9시-19시까지, 일반은 전날 15시부터 19시 청동문 앞 스위스 근위대에게 받으세요!
더 자세한 문의는 투리스타로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