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프라하 3박 4일 가이드북

혼자 떠나는 여행에 특별함을 더하다

여행은 자유여행이 답이다.

여행할 사람, 여행할 시즌, 여행할 장소, 여행할 목적..... 여행의 스타일은 각양각색이죠.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에서 지금까지 컨설팅해 드린 고객들의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합니다.



프라하 3박 4일 일정


여행기간 : 동유럽 8박 10일 중

                프라하 3박 4일

인원 : 여자 혼자 떠나는 자유여행

시즌 : 11월 말~12월 초

테마 : 자유여행 / 혼자 여행 / 크리스마스 마켓

혼자 떠나는 여행에 특별함을 더하다.


# 하○○고객 CASE

1년 중 휴가를 자유롭게 쓰실 수 있는 홍 OO고객님은 붐비는 여름철을 과감히 포기하고 11월 말에 떠나시기로 결정하셨어요. 어차피 11월이면 유럽 어디든 추울 테니 추운 건 감안하더라도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으시다고 하셨죠. 그렇다면 당연히 동유럽을 가야 한다며 크리스마스 마켓 사진 몇 장을 보여드렸어요. 두 번 고민 안 하시고 바로 오케이! 하셨고 지역이 정해진 이후로는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가 다 알아서 착착 진행해드렸죠. 처음 떠나는 혼자 여행에 걱정이 많으셨지만 투리스타가 리드하는 대로 잘 따라와 주셔서 큰 추억 남기셨답니다. 고객님의 동유럽 일정 중 프라하 3박 4일의 일정을 지금 소개합니다. 



                    

1일 차 |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프라하의 야경

                

PM16:30  프라하 공항 도착

프라하는 인천에서 대한항공과 체코항공이 직항으로 연결하고 있으며 Daily취항을 하고 있어 편하고 빠르게 닿을 수 있답니다.

프라하 공항의 모든 표지판에는 친절하게도 한글 표기를 병행하고 있어 더더욱 쉽고 친숙하게 느껴져요.

프라하 공항은 그리 크지 않은 규모에 깨끗하고 편의시설이 잘되어 있어 이용하시기 매우 좋은 곳이라 할 수 있답니다. 공항에서 프라하 시내까지는 공항버스가 쉽게 연결하고 있고 근교의 카를로비바리까지도 고속버스가 연결하고 있으니 체코의 어디를 가던 프라하 공항에서 쉽게 연결할 수 있답니다. 

 

PM18:30  호텔은 구시가지 중심으로

프라하의 물가는 다른 동유럽의 도시보다도 저렴해요. 구시가지의 중심에 있는 호텔에서 묵으신다 해도 요금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아요. 프라하성을 제외하고는 구시가지 중심에 있다면 어디든 도보로 관광지 이동이 가능하니 프라하에서는 구시가지 광장에 숙소를 정하는 게 답입니다. 프라하를 편하게 여행하는 데 있어서 "프라하 카드"를 구매하는 게 좋지만 무조건 산다고 이득은 아니라는 사실~! 이 고객님의 경우는 저희가 컨설팅해드린 바로는 프라하 카드를 구매하지 않는 게 더 이득이었어요.


가성비가 뛰어난 프라하의 호텔은 어디가 좋을까? 

             

PM19:00 아름다운 프라하 야경

프라하의 야경은 유럽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하죠. 프라하의 첫날은 아름다운 야경에 취해 잠드는 게 가장 좋답니다. 어둠이 내린 프라하 언덕 위에서 빛나는 프라하 성의 모습이야 말로 프라하 야경의 백미라고 할 수 있죠. 이 아름다운 프라하 성의 야경은 카렐교 위에서 보는 게 최고입니다. 그리고 더불어 카렐교 위에선 소지품에 꼭 주의를 기울여 주셔야 해요!!


             

PM20:00 구시가지 광장에서 저녁식사

아름다운 프라하의 야경을 눈에 담고 이제 근사한 저녁식사를 해요. 크리스마스 마켓이 한창인 구시가지에 자리를 잡고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필스너 맥주와 함께 체코 전통 요리인 꼴레뇨를 권해 봅니다. 첫날이니까 체코 전통요리쯤은 먹어줘야죠~!






                    

2일 차 | 전문 가이드와 함께 둘러보는 프라하 시내투어


AM09:00  프라하 시내 가이드 투어 시작

혼자 하는 여행인지라 아무래도 가이드 투어를 받는다면 친구 사귀기도 좋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프라하 시내 가이드 투어를 부킹 해드렸답니다. 대도시를 여행할 때에는 한 번쯤 현지 가이드 투어를 경험해보세요. 그 도시를 이해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현지 가이드 투어 예약 문의하기

             

AM09:30  구시가지 광장

체코의 역사가 시작되는 구시가지 광장은 프라하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구시가지 광장에는 웅장한 틴성당과 얀후스 동상, 그리고 매시간마다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체코의 가장 유명한 천문시계가 있답니다. 천문시계가 매시 정각을 알릴 때 꼭 시계의 움직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만 더불어 개인 소지품에도 주의를 기울여햐 한다는 사실 잊으시면 안 돼요!

            

PM13:00  프라하 성, 성 비투스 대성당

황금소로를 둘러봐요

프라하 성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성중 하나이고 1000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답니다. 프라하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으로 프라하를 알리는데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죠. 프라하 성을 둘러보고 난 후에는 성 비투스 대성당을 둘러보면 돼요. 성 비투스 대성당의 스테인드 글라스는 그야말로 압도적인데요 잘 살펴보면 성서 이야기가 아닌 체코의 역사가 담겨 있는 것도 있답니다. 이제 동화 속 골목인 황금소로로 발걸음을 옮겨봐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집들이 나란히 붙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 이랍니다.

            

PM15:00  캄파섬, 존 레넌의 벽

카렐교 아래 떠 있는 작은 인공섬으로 북적이는 프라하의 구시가지와 대조적으로 여유가 느껴지는 곳 이랍니다. 캄파 섬을 걷다가 만나게 되는 존 레넌의 벽은 자유를 갈망하던 반공산주의자들이 비밀경찰의 눈을 피해 처음 낙서를 하기 시작했던 역사적인 배경을 갖고 있는 곳이죠. 평화를 노래하는 비틀즈의 존 레넌이 총을 맞아 사망하자 이곳 벽에는 애도의 메시지로 가득 채워지게 되면서 존 레넌의 벽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해요. 지금도 전 세계 여행자들의 낙서가 그려지고 있고 그래서 매번 이 벽의 얼굴을 바뀌고 있답니다. 

            

PM20:00  마리오네트 인형극 관람하기

프라하에 왔다면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꼭 보세요. 프라하 시내 곳곳에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하는 곳은 많이 있지만 국립 마리오네트 극장에서 하는 '돈 지오반니' 공연이 오리지널이에요. 저렴한 가격에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하기에 아주 그만이랍니다. 내용은 현지어로 진행하지만 한국 안내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념으로 마리오네트 인형 하나쯤 사는 것도 괜찮겠죠?




                    

3일 차 | 프라하에서 산책하기

           

AM09:00  비세흐라드 산책하기

비쉐흐라드는 프라하에서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투리스타가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체코의 전설에 자주 등장하는 비쉐흐라드는 왕이 살았던 거주지로 역사적으로도 가치가 있는 곳 이랍니다.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프라하의 전경은 그야말로 감탄을 자아내게 해요. 이 아름다운 비쉐흐라드를 여유롭게 산책하다 보면 바실리카 성당을 만날 수 있고 그 주변에 프라하 출신의 음악가들의 묘지를 볼 수 있어요. 프라하 최고의 음악가인 스메타나 묘지도 있답니다. 


사진출처 : wikimedia

PM13:00  브르트보브스카 정원

프라하에서 가장 유명하가 아름다운 바로크 정원인 브르트보브스카는 프라하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포토존 이랍니다. 이곳에 간다면 웨딩촬영을 하는 예비 신혼부부들도 종종 볼 수가 있어요. 면적은 작지만 경사진 언덕을 이용해서 독창적인 방법으로 정원을 꾸몄는데요 실제로 가서 본다면 사진으로는 표현하지 못할 만큼 아름다운 곳 이랍니다. 아~! 정원은 추운 한겨울철에는 운영을 안할수도 있으니 운영시간을 꼭 확인하셔야 해요!!

            

사진출처 : wikimedia

PM15:00  국립미술관에서 문화산책

프라하의 아름다운 건축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건축 양식은 아르누보인데요. 알폰스 무하는 그 아르누보의 창시자로 프라하를 대표하는 화가랍니다. 프라하 국립미술관에는 많은 작품이 전시되어 있지만 그중 단연 으뜸은 무하의 '슬라브 서사시'라고 할 수 있죠. 이 작품을 대하게 되면 어마어마한 크기에 한번 놀라고 그 섬세한 표현력에 한번 놀라게 돼요. 알폰스 무하의 모든 역량을 집대성한 작품은 총 20점에 달한답니다. 프라하 시내 중심에서 트램 한 번이면 쉽게 닿을 수 있는 국립미술관에는 무하의 작품 말고도 에곤실레, 피카소, 클림트의 작품도 전시하고 있어서 꼭 한번 방문해보셔야 할 가치가 있는 곳이랍니다. 


            

PM21:00  재즈바에서 프라하의 마지막 밤을

클래식 음악으로 유명한 프라하이지만 재즈 공연으로도 매우 유명한 도시랍니다. 시내 곳곳에는 재즈 공연장이 즐비하여 마음만 먹는다면 재즈 공연 투어를 즐길 수도 있어요. 오늘은 프라하의 마지막 밤이니 프라하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Reduta에서 재즈 공연을 감상해 봐요~!



맥주가 맛있는 프라하 최고의 Pub을 알려주세요!!




                    

4일차 | 아쉬운 프라하 안녕


           

사진출처 : wikimedia

AM09:00  하벨시장

프라하 시내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으로 프라하를 기억할만한 인형, 손거울, 그림, 액자, 과자 등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을 사기 좋은 곳입니다. 프라하를 떠나기 전에 하벨 시장에서 추억을 저장하세요.


            




AM11:00  댄싱하우스

현대 프라하 건축물의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댄싱하우스는 춤추고 있는 남녀 커플의 포즈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했다고 해요. 댄싱 하우스 내부에는 레스토랑 과 카페가 있고 루프탑 전망대에도 오를 수 있지만 시간이 없다면 겉에서만 보시는 것도 좋아요. 


            

PM13:00  고속버스를 타고 다른 도시로

체코의 여러 도시를 가장 편리하게 잇는 교통편으로는 고속버스가 있는데요 Student Agency버스를 이용한다면 체코의 대부분 주요한 도시는 쉽게 닿을 수 있답니다. 이 고객님의 경우는 프라하 이후에 체스키크롬로브 방문을 계획하셨기 때문에 Student Agency 버스를 부킹해 드렸답니다. 


Student Agency 버스 예약하기




당신의 여행 CASE는 어떻게 만들까요?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www.turista.co.kr   


◆ "자유여행기술연구소"란, 뭐하는 곳? 보기

◆ 프라하 여행상품 러가기

◆ 유럽 자유여행 문의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큐슈 3대 온천마을 3박 4일 가이드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