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큐슈 3대 온천마을 3박 4일 가이드북

CASE_벳푸, 유후인, 구로카와 온천마을을 한꺼번에 정복하기

여행은 자유여행이 답이다.

여행할 사람, 여행할 시즌, 여행할 장소, 여행할 목적.... 여행의 스타일은 각양각색이죠.
자유여행 전문 여행사에서 오래 근무한 제가 지금까지 컨설팅해드린 고객들의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합니다. 

by.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큐슈 3대 온천마을 3박4일


인원 : 2명 (부부)

시즌 : 1월 초

테마 :  온천여행 / 부부여행 / 휴양여행

                                                                                                                                                                                                                                                                                                                

# 공○○고객 CASE 

"큐슈는 유후인이나 벳푸 같은 온천이 그렇게 유명하다는데 온천료칸이란 곳을 안 가봤고, 큐슈 온천도 어디로 가야될지 모르겠어요" 온천료칸 초보에게는 큐슈여행을 강력추천합니다~! 큐슈에서 유명한 3대온천은 바로 유후인, 벳푸, 구로카와입니다. 온천이라 해도 각 온천마을마다 특징과 색깔이 달라 다양한 온천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 3군데 온천마을을 3박4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단, 온천료칸은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중저가 수준의 료칸으로 안내드렸습니다~ 부부끼리 떠나는 큐슈 온천휴양여행, START!!




1일차 | 바다를 면한  벳푸에서 온천 & 해산물 즐기기

10:30 공항에서 고속버스로 1시간 50분

후쿠오카공항에 도착. 국제선 도착게이트를 나오면 바로 고속버스를 타는 곳이 있습니다. 투리스타에서 사전에 예약해드린 현지 고속버스를 이용하고 벳푸로 쉽고 편하게 이동하세요~! 종점 정류장에서 첫 날 묵는 료칸까지는 도보 약 3분. 료칸 프론트에 짐을 맡기고, 벳푸거리로 나가봅니다~!



12:30 벳푸 유명 맛집에서 튀김덮밥 먹기

벳푸에 창업한지 90년 이상된 유명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인기가 많은 간판메뉴는 바로 튀김덮밥! 커다란 새우튀김 2마리에다가 야채튀김 4가지가 올라간 푸짐한 튀김덮밥입니다. 워낙 유명한 맛집이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을 해드렸지요. 사람이 붐비는 점심시간에도 대기시간 없이 바로 첫 식사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13:30 벳푸 인기 관광지, 우미타마고 

우미타마고란, 직역을 하면 <바다의 달걀>입니다. 동물과 친해지는 수족관이라는 컨셉트를 가진 인기 관광지인데요, 수족관이라고 그냥 수족관이 아닙니다. 돌고래나 바다코끼리 등 독특한 파포먼스 쇼 등 즐길 수 있는 수족관인데 어른들끼리 가기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인기 수족관입니다. 벳푸에 가면 꼭 한번 가보세요~!


17:00 바다를 전망하는 료칸 

벳푸는 바다에 면하고 있는 온천도시입니다. 벳푸답게 첫 날에 이용하는 료칸은 바다를 객실에서, 온천에서 전망할 수 있는 료칸입니다. 객실은 일반 다다미객실부터 노천탕이 딸린 객실까지 다양합니다. 바닥에서 못 자는 분은 침대가 있는 방을 이용하시면 돼요. 



 

18:00 선택할 수 있는 가이세키요리

이곳에서는 자기가 원하는 회, 그리고 전골요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는 벳푸에서 유명한 칸아지(전갱이 중 한 종)나 이세에비, 복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전골요리는 이 지역의 브랜드 고기를 이용한 스키야키, 돼지고기 샤브샤브, 닭고기 샤브샤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1:00 넓은 하늘과 바다를 느끼며 
            온천하기

옥상에서는 노천온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내부에도 내욕장이 있어요. 하늘을 올려다보면서 여행 첫날의 피로를 푹 푸세요. 





 

큐슈 맛집 예약은 어떻게 해야 돼?





2일차 | 온천융출량 1위 벳푸 지옥순례 후, 유후인으로!


10:00 벳푸 명물, 지옥순례

든든히 료칸에서 조식을 먹고, 온천까지 하고 체크아웃! 2일차 오전은 벳푸 대표관광 <지옥순례>를 하러 갑니다. 지옥이란, 땅에서 온천이 솟아나오는 모습이 마치 지옥과 같아서 한 표현인데요, 벳푸에서는 다양한 지옥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다지옥, 산지옥 등등 흥미로운 지옥의 모습을 걸어다니면서 구경하세요~!


 

12:30 지옥찜 드셔보셨나요?

지옥순례를 하다가 벌써 점심시간! 지옥순례로 유명한 벳푸 칸나와지역에서는 명물 먹거리 <지옥찜>을 드셔보세요! 지옥찜이란, 온천 증기를 이용해 찜한 요리를 말하는데요, 각종 채소, 해산물, 고기까지 찜한 요리는 식재료 원래의 맛이 그대로 웅축되어 맛있습니다.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지옥찜 꼭 놓치지 마세요!


14:30 인기 관광열차, 유후인노모리

큐슈를 대표하는 인기 관광열차, 유후인노모리를 들어보셨나요? 후쿠오카(하카타)~벳푸~유후인을 연결하는 인기 열차입니다. 벳푸에서 유후인까지는 이 열차를 이용하고 1시간 이동합니다! 사전예약 필수인 유후인노모리 또한 사전에 투리스타에서 예약해드렸어요~!

 


 

16:00 노천탕 딸린 별채 료칸을 
           저렴하게.

유후인역에 도착. 유후인역에서 걸어서 약 10분, 유후인에서 묵는 료칸에 도착했습니다. 유후인 료칸의 특징은 규모가 크지 않은 료칸이면서 료칸에 프라이빗 노천탕이 딸린 객실이 많다는 것. 그래서 일본 내 신혼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은 온천마을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예약한 노천탕 딸린 객실! 부부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18:00 객실에서 가이세키요리 먹기

이 료칸의 특징은 석식, 그리고 조식을 객실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것. 한번쯤은 가이세키요리를 객실에서 먹어보고 싶지 않나요? 식사처에서 다른 투숙객을 신경 쓸 일이 없이 둘만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가이세키요리를 즐길 수 있어요. 신혼 때로 돌아간 것처럼 여러가지 얘기를 나누면서 좋은 시간을 보내보세요.



 

21:00 프라이빗 노천탕 즐기기

객실에 딸려 있는 프라이빗 노천탕은 언제든 이용할 수 있어요. 부부끼리 오붓하게 온천하면서 대화를 나눠도 좋고, 새벽아침에 혼자 온천을 해도 좋아요. 료칸 내부에는 남녀별로 이용할 수 있는 대욕장도 있어 물론 그것도 이용할 수 있어요. 저렴한 가격에 이 정도 수준의 료칸을 이용할 수 있다니!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는 둘만의 느긋한 온천시간입니다.



유후인노모리 예약하는 법?





3일차 | 아기자기 유후인 마을 + 구로카와 전통료칸


10:00 아기자기 유후인 마을 산책

객실에서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 료칸에서 바로 도보로 유후인 산책여행이 START됩니다. 유후인은 아기자기한 샵과 카페, 레스토랑이 즐비된 거리와 긴린코호수 등의 볼거리가 있으며 산책하면서 구경할 수 있는 마을입니다. 마차, 인력거도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유후인 마을 관광을 즐겨보세요.



 

12:00 유후인에는 먹거리 가득!

유후인은 군것질 천국입니다. 유명 카페의 롤케익, 코로케, 문어빵 등등 먹거리가 가득합니다. 걸어다니면서 이것저것 먹어도 되고, 식당에 들어가서 제대로 유후인만의 식사를 즐겨도 되죠. 꼭 가고싶은 레스토랑이 있다 하셔서 투리스타에서 사전에 예약해드렸습니다. 인기 관광지라 점심시간에는 줄서 기다려야 될 경우도 많아요.


15:00 예약제 버스로 구로카와온천으로!

유후인을 다 보면 이제 마지막 온천마을, 구로카와온천으로 이동합니다. 유후인에서 구로카와까지는 하루에 2편만 운행하는 예약제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역시 투리스타에서 미리 예약해드렸지요. 유후인에서 구로카와까지는 약 1시간 30분. 구로카와온천 버스정류장에는 미리 예약해놓은 료칸 송영차량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16:40 자연과 어울러진 전통료칸

구로카와온천마을의 특징은 오래된 온천료칸이 많다는 것. 오래됐다고 낡았다는 것이 아니라, 오래된 정취와 품격이 멋있고 느낌이 있는 전통료칸이란 것입니다. 조용한 자연 속에 위치한 한 전통료칸에서 마지막 밤을 보냅니다. 바로 옆에 계곡이 흐르는 다다미 객실을 예약해드렸습니다.




17:30 료칸 내에서 온천순례, 혼탕까지.

이 료칸의 특징은 료칸 내에서만 다양한 온천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굴탕, 계곡탕 등 특색 있는 온천탕부터 시간에 따라서 남녀가 같이 이용할 수 있는 노천혼탕, 전세탕, 온천열 풀장, 암반욕까지. 딱 트인 자연 공간에서 부부가 같이 혼탕을 이용해보는 것도 추억에 남을 것 같아요. 




19:00 아소의 맛, 가이세키요리 석식

구마모토 아소고원에서 키워진 맛을 만끽할 수 있는 가이세키요리는 식사처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구마모토에서는 말고기회가 유명합니다. 별도 주문하면 이 말고기회도 맛볼 수 있어요~ 큐슈 3대온천마을 순례 마지막밤. 조용하면서 알찬 시간이 되시길.




내 스타일에 딱 맞는 큐슈 온천료칸을 찾고 싶어.




4일차 | 정취 있는 구로카와 마을

11:00 뭘 찍어도 멋있다. 구로카와 마을

느긋하게 료칸에서 온천하고 아침식사를 하면 송영차량으로 구로카와 온천마을 중심가로 이동합니다. 구로카와온천은 유후인, 벳푸와 달리 산 속에 위치한 오래된 온천마을이라 옛날과 거의 다르지 않은 정취적인 전통 온천마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을은 크지 않아서 금방 걸어서 돌아볼 수 있어요. 



12:30 향토요리 런치로 마무리

온천마을을 산책하시면 곳곳에 식당들이 있는데요, 거의 대부분 웰빙요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향토요리 다고지루(된장국의 일종)와 지도리메시(토종닭과 양념한 밥)입니다.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 마지막 식사입니다. 건강하고 큐슈 아니면 먹기 힘든 향토요리로 일정을 마무리하세요~!


14:00 후쿠오카공항으로 직행!

구로카와온천 버스정류장에서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로 바로 갈 수 있는 고속버스를 이용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 10분. 이 버스 또한 사전에 예약해드려서 교통편은 거의 전부 미리 예약해드렸네요.큐슈는 미리 교통편만 예약해놓으면 어렵지 않게 자유여행을 다녀올 수 있어요. 이걸로 큐슈 3대온천마을 쉽게 편안하게 정복했습니다~! 



                    

당신만의 여행 CASE은 어떻게 만들까요?

                   



나루미 | Editor / 일본 자유여행 코디네이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일본 가고시마 출신의 일본인으로 한국과 일본 여행을 사랑하여 서울의 모 대학교 졸업 후, 일본 자유여행 컨설턴트로 한국에서 활동 중. 2017년 현재까지 여행 컨설팅을 통해 일본으로 다녀온 고객은 약 500팀. "몰랐던 새로운 일본"을 알리기 위해 나날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02-546-6644 
                                     

◆ "자유여행기술연구소"란, 뭐하는 곳? 보기
◆ 큐슈 여행상품 사례보기
◆ 나만의 일본 자유여행 문의하기       


여행꿀팁과 함께하는 나를 위한 여행을 꿈꾼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말라가 3박 4일 가이드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