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선의 퍼스널 컬러>는 개인의 색상 팔레트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링 전략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 책이다. 퍼스널 컬러란 무엇인가? 저자는 오직 나만이 가진 고유한 색감에 기초해 나에게 어울리고 더욱 돋보일 수 있게 어우러지는 색이 바로 퍼스널 컬러라고 설명했다.
또한 퍼스널 컬러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자신감과 매력을 높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책은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의 고유한 색상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옷차림 등에 맞춤형 스타일링을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퍼스널 컬러의 개념을 시작으로 역사, 효용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까다로운 색채학 중에서 퍼스널 컬러와 연관성이 높은 부분만 발췌해 설명하는 한편, 퍼스널 컬러의 이론적 배경, 전통적인 4계절 컬러, 12가지 계절별 색상 팔레트를 제안하여 독자가 더 세부적인 명도와 채도의 차이를 고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은 성공을 위한 컬러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퍼스널 컬러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찾는 것이 핵심이다. 책에서 제시하는 12가지 퍼스널 컬러 진단법을 통해 당신에게 맞는 색상 팔레트를 정의하고, 이를 활용해 자신감 있는 외모를 구축할 수 있다.
각 색상 팔레트는 명도와 채도의 차이를 고려해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다. 이를 통해 특정 상황이나 계절에 어울리는 색상을 더욱 정교하게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알면 메이크업의 색조나 헤어 컬러 선택 시에도 더 정확한 선택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립스틱 색상이나 머리 색상도 퍼스널 컬러 팔레트를 기반으로 결정할 수 있다.
퍼스널 컬러는 옷차림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책에서는 옷의 색상, 패턴, 액세서리 등을 퍼스널 컬러에 맞게 조정해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저자는 컬러는 단순히 외모를 꾸미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감과 매력도를 높이는 심리적 효과도 고려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보다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컬러 전략을 제시했다.
이 책에서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찾기 위해서는 기존 4계절 분류에서 한층 발전된 12가지 계절 팔레트를 살펴보는 한편, 컬러와 명도, 채도의 차이를 통해 색상이 어떻게 빛과 명암에 따라 달라지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퍼스널 컬러의 구체적인 스타일링 예시로 메이크업, 헤어, 패션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가이드도 제공해 준다. 또한 컬러의 심리적 효과로 각 색상이 주는 심리적 효과와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맞춤형 팔레트 사용법을 토해 자신만의 팔레트를 찾고 활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자신의 색상과 스타일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이다. 스타일링에 관심 있는 사람을 비롯해 메이크업 전문가, 패션 스타일리스트, 퍼스널 컬러를 통해 자기표현을 제대로 하고 싶은 사람, 그리고 처음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만의 매력을 찾고 싶은 사람 모두에게 추천드린다.
이 포스팅은 소금나무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https://m.blog.naver.com/twinkaka/223609610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