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주소방관 Apr 18. 2023

구구절절인걸 어떻게

혼돈


나의 글쓰기 스타일에 확신이 없다면 포기해야 할까




나의 글쓰기 스타일은 누가 봐도 '구구절절'이다. 마치 일기 같다. 하나부터 열까지 뭐 하나 놓치지 않고 세세하게 적는다. 이렇게 적어서 마무리를 지어야 뿌듯하고 기쁘다. 하지만 문뜩 나의 스타일이 잘못됐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세상에 맞고 틀린 건 없지만 그래도.. 구독자 수가 몇 달 동안 2에서 더 이상 늘지 않는다는 것은 분명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브런치 구독자 수 늘리는 방법에 대해 열심히 검색을 해봤다. 그랬더니 어떤 글에서 '브런치가 추구하는 글 스타일에 본인의 글이 맞지 않는다면 구독자 수가 늘지 않을 수 있다'라고 했다. 다시 말해서, 나의 글 스타일을 브런치의 작가들이 좋아할 수 있게 바꾸면 구독자 수를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슬펐다. 그리고 고민된다. 엄청 많은 글을 올린 건 아니지만 그래도 육퇴 후 새벽동안 행복해하면서 적은 결과물들. 이대로 자기만족으로 나갈지, 아니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해 줄 글로 도전해 볼지.

혼돈의 카오스!

매거진의 이전글 나 - 육아 = 당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