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주소방관 Jan 23. 2024

나도 도전해 보는 책육아

인스타보고 따라 하기

아이들을 재우고 우연히 책육아맘의 게시물을 읽었다. 7세, 5세 남매를 키우시는 분인데 첫째가 어릴 적부터 가정보육 하시면서 책육아를 열심히 하신 것 같다. 집 풍경 사진&영상도 많이 올라와 있는데 특히 거실 풍경은 그대로 따라 하고 싶을 정도다. 한쪽 면엔 큰 책장에 책들이 가득 채워져 있고 다른 한쪽엔 8인 정도 되어 보이는 넓은 책상과 폭신해 보이는

의자들이 같이 있었다. 놀이기구 같은 놀잇감들이 보이긴 했지만 독서를 전혀 방해할 것 같지 않았고 오히여 남매는 그곳에서 독서를 즐겼다.


그분의 게시물들을 쭈욱 훑어 보고서는 우리 집 거실을 보았다. 그리고 나는 요즘 어떤 육아를 하는지 되돌아보았다.


거실은 정리정돈 열심히 하긴 하지만 그분의 거실 풍경과는 많이 다르다. 순간 우리 집 거실에 있는 물건들 이것저것 다 마음에 안 들었지만 나쁘게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우리는 우리고 그쪽은 그쪽 삶이 있는 것이니.


그리고 육아는. 둘째 덕분에 요즘 나름 책육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핑계였던 것 같다. 하루 통틀어서 많으면 10권.. 적으면 1권.. 읽고 재우는 것 같다.


우연히 본 인스타 게시물 덕에 터닝포인트가 됐다. 그래서 오늘부터 시작해보려고 한다.


내일 아침의 ‘북모닝’을 위해 장난감들 정리 후 아가들이 빼놓은 책들을 매트 위에 가지런히 펼쳐놓았다.


나의 할 일은

1. 아침 7:30에 읽어나서 씻기

2. 아가들이 읽어나면 최소 10분은 소파에서 차례차례 책 읽어주기


그리고..

앞으로의 숙제는,

거실 소파 치우고 첫째 방에 있는 책장책상의자 세트를 거실로 가지고 나오기 + 놀이매트 1장은 치우기!


마지막으로..

최종 목표는,

책을 사랑하는 엄마되기


_I CAN DO IT_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