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가지고 있는 3가지 비장의 무기
전세계에서 가장 비싼 기업, 애플의 시가총액은 한 때 3조 달러가 넘었다. 그 이후로 나스닥이 꽤 조정 받았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애플은 시총 2.85조 달러 기업이다.
그런데, 더욱 무서운(혹은 기대되는) 점은 아직까지 애플이 ICT판에서 유행하는 카드 중에서 숨겨 놓고 있는 3장이 오롯하게 남아 있다는 점이다. 그 카드가 실체화 되고, 또 영향력을 얻게 된다면 지금의 시가총액에서 한 단계 레벨업이 가능할 것이다.
(1) Apple Car : iPhone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자동차, 거기에 자율주행이라면? (자동차는 움직이는 영화관이거나 콘서트 홀이 된다. with Apple TV+ & Apple Music)
http://naver.me/51QXOSgj
(2) Apple Bank : 삼성페이 때문에 갤럭시 폰을 쓴다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애플이 신용카드와 은행을 삼킨다면? 게임이 완전히 달라진다.
http://naver.me/Fjxdducf
(3) Subscription Model: 이미 Software의 월정액 모델은 충분히 검증이 끝났다. 자동차 리스처럼 아이폰이나 맥북, 아이패드 24개월 구독 모델이 가능하다면? 한 번에 큰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기에 저소득 국가 or 구매력이 약한 청소년층은 기기 구매가 한층 쉬워진다. 이 모델은 B2B 확장도 가능하다. 기업에게 CapEx 대신 OpEx 지출을 가능하게 하는 DaaS(Device as a Service).
http://naver.me/FbuSUy3M
애플이 가진 잠재력의 끝은 어디인가… 가늠하기 어렵다. 다만 경외감을 가지고 바라만 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