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명 Aug 02. 2018

아트게임 사운드 스케치

시선과 시점에 관한 실험적인 예술게임

1.

어쩌다 보니 아트게임에 들어갈 사운드를 담당하게 되었음. 게임의 키워드는 '시선, 시점'

2.

일단은 컨셉과 스토리와 그래픽 레퍼런스들을 보고 느낌적인 느낌을 스케치해봄.

3.

세세하게 설명하기 어려운데 구체적인 사물이 오브젝트로 등장하는 게 아니라 점,선,면,공간으로 이루어진 추상적인 오브젝트들이 성장, 진화하거나 소멸하는 게 주 인터렉션임.

4.

게임에는 여러 스텝이 있고, 어두운 공간에서 점점 밝아짐. "장님이 눈을 뜬다", "새 생명이 세상으로 나온다"와 같은 표현이 아이데이션 과정에서 오고갔었음. 

5. 

게임의 첫 시퀀스에서 계속 생각났던 문장은 '어두움 속에서 어두움이 반짝인다'

6.

근데 뭐 역시나 장비들 세팅해놓으면 그냥 하고 싶은 대로 함 ^0^ 원테이크, 언제나 와장창 임. 

7. 

장비는 DFAM->Big Muff->Blue Sky

8.

https://soundcloud.com/ueber_ueber/art-game-bgm-awakening-step01

https://soundcloud.com/ueber_ueber/art-game-interaction-sound-sample-01


작가의 이전글 [AWS] API 개발, 로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