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편지 주기

8월 셋째주 별별 기록

: 드라마_츠즈이 씨

by 유진


편성: 일본 YTV / 원작만화 <초지일관! 벌거숭 츠즈이 씨>

감독: 타카하시 나츠키, 노무라나오, 야스무라 에미 / 각본 : 타케무라 타케시

출연: 후지마 사와코 / 사쿠라이 레이카 / 타니 마리아


1. 츠즈이 씨와 친구들이 사랑스러운 이유는 그들이 서로를 존중하기 때문입니다. 엉뚱한 행동을 하지만 서로의 감정은 배려하고, 잘못한 건 솔직하게 잘못했다고 인정하는 친구들이라니. 그야말로 산삼. 거가에 서로 덕질하는 분야가 달라도 이야기를 들어주기까지! 기본적으로 츠즈이 씨의 덕질 분야가 넓기 때문에 모일 수 있었던 무리다,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2. 츠즈이 씨 친구들을 봐도 덕질의 형태는 제각각입니다. 간혹 자기가 하는 덕질이 최고라거나, 그 외의 덕질 방법은 인정하지 않다거나 하는 사람들을 만날 때가 있어요. 예를 들어 책은 낙서를하거나 손상해서는 안 되고 책을 찢는 사람은 이해할 수 없다거나. 혼자서 그렇게 생각하는 건 상관없지만 그걸 타인을 판단하는 잣대로 사용하는 순간 폭력이 됨을 명심합시다. 존중받고 싶으면 먼저 존중합시다.


3. 참고로 공원이나 카페 가서 다른 사람들 노는 걸 뚫어지라 보는 게 아니라, 책 읽으면서 사람들 노는 소리를 백색소음처럼 듣는 겁니다. 모르는 사람을 훔쳐보는 행동을 하진 않으니 오해 마시기를. 저 상태가 되면 다른 사람들과 눈 마주치는 것도 지치기 때문에 얼굴을 보거나 하지 않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8월 둘째주 별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