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BRAND

홈카페 비장의 무기
‘언더프레셔 아이스 컵’

# BRAND 5

by 언더프레셔


가끔은 홈카페를 준비하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죠? 챙겨야 할 재료와 도구도 만만치 않을 뿐더러 레시피를 따라가기가 버겁기도 하고요. 그럴 땐 언더프레셔가 준비한 비장의 무기 ‘아이스 컵’을 꺼내보세요. 가장 손쉽고 간단하게 홈카페를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1.jpg


원두와 물의 양을 계량하는 것부터 추출 시간을 측정하기까지. 맛있는 커피를 내리는 과정에는 약간의 수고스러움이 필요한데요. 홈카페 입문자의 경우 레시피까지 참고해야하니 많은 어려움을 느끼셨을 거예요. 언더프레셔는 홈카페를 준비하는 일이 보다 수월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별다른 계량 도구나 레시피 없이도 훌륭한 커피를 완성할 수 있는 ‘아이스 컵’을 제작한거죠.


2.jpg


어떤 음료를 담아도 아름다운 유리컵에 특별한 눈금을 새겨넣었습니다. 여기에는 언더프레셔만의 노하우가 담겨있는데요. 헤드 바리스타가 손수 개발한 레시피를 수치화해서 직관적인 눈금으로 표기했답니다. 눈금은 총 3단계로 이루어졌어요. ① COLD BREW 70ml, ② WATER / MILK 200ml, ③ ICE 해당하는 재료를 밑에서 위로 차곡차곡 쌓아가는 형식이죠. 눈금에 맞춰 콜드브루 커피 원액과 물, 얼음을 순서대로 채워보세요. 커피를 잘 모르는 사람도 선을 지킬 줄만 안다면 수준급의 아이스커피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3.jpg


완성된 커피는 처음에는 진하지만 얼음과 희석되면서 점차 마시기 편한 농도가 될 거예요. 여름철의 무더위로 순식간에 얼음이 녹는 상황까지 고려해 최적의 레시피를 구성했으니까요. 컵을 비우기까지 오래도록 지속되는 풍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취향에 따라 물 대신 우유와 두유를 넣어보는 것도 좋아요. 대체하는 재료에 따라 특색 있는 아이스라떼도 완성할 수 있답니다.


4 사본.jpg


시원한 커피를 자주 찾게 되는 여름, 아이스 컵과 함께 홈카페에도 변화를 주는 건 어떨까요? 가벼워진 옷차림처럼 한결 간편해진 홈카페라이프를 경험해보세요. 아이스 컵은 언더프레셔 매장과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스커피의 베이스가 되어줄 콜드브루 커피 원액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데일리 커피로는 ‘골든 에라’를 라떼용으로는 ‘브루클린 컴포트’를 추천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손님을 반기는 언더프레셔의 시그니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