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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한성국 Jan 09. 2022

브랜드 마케터의 실무 미팅록

연재를 시작합니다

시즌1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을 한동안 연재하다 잠시 쉬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는 어떤 방식으로 성공했는지 알고 싶어 시작한 브랜드의 비밀 시리즈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읽어 주셨고, 브런치 출판 프로젝트에서 특별상을 수상하여 에스콰이어에 글을 기고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을 연재하려 했으나, 곰곰이 생각해보니 다른 브랜드의 사례를 아카이빙하는 것 말고 진짜 제가 만들어간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글로 쓰고 싶어 졌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제가 생각한 방향의 글을 제 브런치를 구독하는 분들에게 공유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시즌1이었다면, 시즌2 주제는 '브랜드 마케터의 실무 미팅록'입니다. 현재 뷰티 브랜드 마케터로 일하면서 매일매일 치열하게 고민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물론, 좋은 사례의 브랜드 이야기도 함께 엮어서 글을 쓰려합니다. 

시즌2
브랜드 마케터의 실무 미팅록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 시리즈와는 살짝 다르게 앞으로 써 내려갈 목차를 먼저 기획해두었습니다. 저번에 썼던 '브랜딩이란 무엇일까?'를 시작으로 '브랜드 마케터의 실무 미팅록' 글까지가 인트로로 구성되며, 이후부터는 챕터별로 큰 주제 아래 실제 실무에서 고민했던 내용들을 써 내려갈 예정입니다.


챕터별 주제는 바뀔 수 있으나 전체적인 글의 방향과 흐름은 바뀌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매일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는 주제들을 브런치로 남겨두고 싶은 마음과 언젠가 이 글이 모여 우리가 노력한 브랜드의 성공 스토리가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글을 쓸 예정입니다.

Intro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브랜드 마케터의 실무 미팅록 시작합니다 


Chapter 1

우리는 어떤 제품을 팔아야 할까? 

고객이 원하는 가격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팔고 싶은 제품 vs 사고 싶은 제품


Chapter 2

제품, 어디서 팔아야 할까?

우리의 고객은 어떤 채널에 있을까?  

자사몰 vs 오픈 커머스


Chapter 3

다양한 콘텐츠의 종류를 알아보자

고객의 언어로 콘텐츠 기획하는 방법

내가 말하고 싶은 언어 vs 고객이 듣고 싶은 언어


Chapter 4

물류의 혁신 정말 필요할까? 

물류 시스템에 대한 재정의


Chapter 5

글로벌 세일즈 어떤 국가부터 시작해야 할까? 

미국 / 일본 / 동남아 시장 특징에 따른 매체 선정 




브런치에 글을 쓰기 시작한 지 6년 차가 되어갑니다. 이제는 정말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브랜드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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