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2시간부터 공복
내가 가지고 있는 안 좋은 습관 중 하나가 배고프지 않은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고 싶어 하는 것이다.
꼭 치킨, 피자 같은 야식을 먹진 않지만, 물로 배를 채운다거나 견과류 등을 먹는 안 좋은 습관이 있다.
이 습관을 개선하기 위하여 나름 노력을 하였다. 거의 매일 체중을 측정하다보니 이걸 지키는 날과 안 지키는 날에 체중의 추세가 급격하게 달라지는 걸 보았다. 그리고 복부지방의 증가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이 습관을 약화시키기 위하여, 관련 정보를 찾고 정리해보았다.
밤에 일어나는 중요한 일들:
성장 호르몬 합성 저장된 지방을 가지고 영양분을 만들어 에너지로 전환 어른의 경우: 세포의 회복과 재생에 사용됨
수면의 질 향상 공복 상태로 자면 깊은 수면에 도달하기 쉬움 깊은 수면 단계에서 생기는 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음.
소화 부담 감소 위장에 음식이 있으면 혈류가 소화기관에 머물러야 함 뇌 혈류가 감소하고 수면의 질이 떨어짐
https://www.youtube.com/watch?v=8yH_ZlDE48g
위 유튜브에서 정리한 내용인데, 내용이 좋아서 공유한다.
결국 자기 전 2시간부터 공복을 유지하는 것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킨다. 수면의 질이 향상되면 수면 중에 많은 지방 연소가 발생하여 아침 체중과 저녁 체중의 차이가 발생한다. 자면서 살이 빠지는 거다.
오늘은 안 좋은 습관을 약화시키기 위한 글을 써보았다. 다들 오늘도 자기 전에 공복을 주무셔서 수면의 질 유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