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은 글로벌 스탠다드로
링크드인에서 퍼스널브랜딩 스토리 구축하기 체크리스트
1. 나만의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정의하기
☐ 업계의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하는 나만의 강점을 파악하세요
☐ 명확하고 간결하게 USP를 나타내는 문장을 작성하세요
2. 브랜드 내러티브 개발하기
☐ 당신의 커리어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작성하세요
☐ 극복한 도전 과제와 거기서 얻은 교훈을 포함시켜주세요
☐ 이러한 경험들이 현재의 전문성을 어떻게 형성했는지 강조하세요
3. 링크드인 프로필 최적화하기
☐ 헤드라인에 USP를 넣어서 작성해주세요(회사명, 직급보다 중요)
☐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소개' 섹션을 작성하세요
4. 전문성 드러내기
☐ '주요 게시물' 섹션에 작업 사례를 공유하세요
☐ 당신의 지식을 입증할 수 있는 콘텐츠를 게시하세요
5. 진정성 유지하기
☐ 성공뿐만 아니라 힘든 시절, 실패한 얘기도 공유하세요
☐ 개인적인 이야기와 감정도 솔직하게 나누세요
6. 스토리 발전시키기
☐ 새로운 경험을 반영해 프로필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경력의 발전에 따라 스토리를 조정하세요
☐ 업계 트렌드에 귀 기울여 브랜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을 고려하세요
퍼스널브랜딩 스토리는 계속해서 발전해야 합니다.
당신의 진정성을 반영하며, 링크드인에서 타겟 고객에게 공감과 연결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 이메일 문의: ljh@upstartercompan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