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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소울리드 Aug 31. 2016

구글 애널리틱스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정의

Google Analytics 데이터 마케팅

 


측정기준 - 사용자, 세션, 액션의 특징을 나타내는 데이터

측정항목 - 사용자, 세션, 액션을 숫자로 나타내는 데이터

 

대부분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동시에 표로 나타나게 된다.

 

첫 번째 열에는 측정기준이 들어가게 되고 나머지 열에는 측정항목이 들어가게 된다.

 

1.측정기준

 

(1) 사용자 측정기준 ex) 지리적 위치

(2) 세션 측정기준 ex) 사이트의 트레픽 소스

(3) 액션 측정기준 ex) 조회한 페이지 이름

 


2.측정항목

 

(1) 방문자 수&사용자 수 - 일정 기간에 사용자를 방문한 순 사용자 수: 잠재 고객의 전체 규모를 파악하려고 사용한다.

(2) 세션 - 동일한 사용자의 연속 활동 시간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설정은 사용자와 사이트의 상호작용이 멈춘 시간이 30분 이내일 때는 세션이 지속되었다고 본다. 이 때  이라고 한다. 세션 만료시간은 별도로 설정할 수 있다. 동영상과 같은 경우 상호작용이 30분 이상 체류할 수 있으므로 동영상 사이트의 경우 세션만료시간을 가장 긴 동영상에 맞춰야 정확한 30분을 세션만료시간세션 지속시간을 측정할 수 있다.

 


3.이탈률(Bounce Rate) - 사용자 상호작용이 1회 뿐인 세션

사용자가 아무것도 안하고 페이지를 떠났을 때 이탈로 간주한다. 이탈률이 높다는 것은 방문자가 기대하는 정보가 없거나 방문자가 콘텐츠에 불만족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블로그처럼 하나의 포스팅을 보고 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인 경우는 이탈률이 높아도 상관없다.

 

마케팅에서 페이지가 잘 구성되었는지 알아보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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