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상담을 하면서 입소문이 터졌는지 요즘에는 지인 추천 카톡 상담이 대부분이다. 카톡상담을 하면 40분 정도 팔자를 설명해주고 나머지 20분 정도는 고민에 대한 코멘트,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진다. 말보다 손이 느린 까닭에 방문 상담보다 시간이 줄고 빠듯하지만, 휘발되는 말보다 기록으로 남는 글은 정확하기 때문에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것 같다. 한 공간에서 눈을 마주치고 호흡하는 상담에서 깊은 공감과 소통이 생길 수 있지만, 디지털로 연결되는 정신의 끈도 무시하지 못하는 게 인간 문명의 위대함인듯 하다. 직접 만나는 것 못지 않게 카톡 대화가 연애든 친구 관계든 중요하게 작용하는 시대니깐. 이제는 아예 관계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라는 두 가지 결로 분리되는 것 같기도 하고.
온라인 상담을 활용하는 건 내 팔자에 드러난 모습으로도 잘 설명할 수 있다. 월지 酉金은 금속성, 정밀기계로 IT와도 관련있다고 보며 뒤집은 모양이 절묘하게 컴퓨터 모니터처럼 보인다. 酉金에서 장생하는 丁火 인간의 정신, 문명을 상징하며 모니터의 영상, 빛으로도 볼 수 있다. 또 팔자에 있는 寅申 역마충이 통신,전파와 관련있다. 전국은 물론이고 해외 어디로든 상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누구에게든 연결될 수 있다는 매체 특성상 입소문으로도 유리하다. 앞으로 상담이 거의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면 임대료를 아낄 수 있을듯.
-
木일간인 내게 올해 4~7월이 재물 흐름이 좋은 시기가 된다. 진사오미월에 재성 무기토의 십이운성이 관대,건록,제왕,쇠지에 올라 유력하니깐. 운을 그대로 풀면 겨울에는 다시 재물이 불리한 운으로 흐르지만, 사주 상담의 특성상 연말연시 10~3월 정도가 또 성수기에 속해서 나쁘지 않다. 木일간인 내게 水 인성 운이 오더라도 교육,지식,정신적,무형적 형태의 업무를 한다면 보상과 성취가 잘 따를 수 있다고 본다. 결국 사주상담을 전업으로 하기에 안정적인 일간은 甲乙木일간이 아닐지 하는 생각이..
큰 틀에서는 30대까지 계속 겨울이니 계속해서 깊어져야 한다. 그래야 봄이 왔을 때 더 높이 솟아오르고 활짝 꽃필 수 있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