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한 Mar 07. 2020

10천간으로 보는 우주의 진행 양상

명리의 음양 이론에 따라 발산이 극에 이르면 수축하기 시작하여 수축이 극에 이른다는 관점에서 빅뱅으로 시작하여 열린 우주기 빅크런치로 끝맺어 닫힌 우주가 된다는 우주론을 지지한다. 나아가 닫힌 우주 또한 어느 시점에 이르면 다시 빅뱅하여 우주가 펼쳐진다는 우주 순환론까지 지지한다.
*당연히 검증되지 않았고, 검증될 수 없는 이야기이므로 밑에 적힌 내용은 재미로, 걸러서 읽으시면 됩니다. 종교적 견해와 관점에 따라 불편하게 다가올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0.壬 우주의식의 존재감 속에서 뭔가 꿈틀거린다. (무극 상태)

1.癸 우주의식이 스스로를 알아차린다. (태극 상태)

2.甲 우주의식이 '진화'와 '놀이'를 의도한다. (태극에서 양기가 발동)

3.乙 우주의식의 의도가 시공으로 펼쳐지기 시작한다. (여기서 빅뱅!)

4.丙 물질 현상이 가장 크고 활발하게 드러난다. (핵융합에 따른 항성이 형성되고, 항성이 초신성으로 폭발하는 모습)

5.丁 물질 현상이 정교하게 조합되면서 고도로 세련되어진다. (항성 폭발에 따라 행성이 형성되고, 조건이 갖춰진 행성에 '생명'이 출현하고 나아가 '인간종'으로 진화하여 '문명'을 건설하고 진보해가는 모습) ((지구 입장에서 현 우주의 상태로 짐작.여기부터는 지구입장에서 생각))

6.戊 물질 현상에 있어서 궁극에 도달하거나 한계에 직면해 뒤를 돌아보고 보다 장기적, 전체적인 관점에서 지구를 경영한다. (황극 시작-동양의 후천 개벽, 서양의 물병 자리와 더불어 인공지능 특이점 도달에 따른 새로운 시대가 시작. 양기가 극에 이르러 조절 당함)

7.己 물질 문명의 진보에 맞춰 정신 문명을 발전시켜가며 영적 성숙에 따른 지혜와 사랑을 통해 지구의 평화,통일,조화를 이뤄간다. 우주의 팽창 속도는 줄어들기 시작해 더 이상 팽창되지 않게 된다.  (황극 진행-새로운 시대의 본격화와 진행형. 음기가 성숙해감)

8.庚 물질 문명과 더불어 정신 문명이 극도로 발전함에 따라 현 우주의 궁극적 결실이 맺어간다. 우주는 다시 수축하기 시작한다.

9.辛 문명이 더 이상 발전할 수 없는 완성 단계에 다다른다. 현 우주의 결과물을 씨알로 정리한다. 우주는 한 점을 향해 급속도로 수축된다.

10.壬 빅크런치 대붕괴로 전(全) 우주가 일점의 블랙홀 속으로 빨려들어가 전(前) 우주의 결과물이 저장된다. (황극에서 다시 무극 상태로 전환된다. 하지만 전의 무극상태 보다 한 단계 진화된 상태다.)

11.癸 지루해진 우주의식은 전 우주의 정보를 바탕으로 새롭게 학습하여 한층 진화한 우주의식으로 새로운 가설과 법칙을 도입하여 새 우주를 일으킨다. (다시 태극 상태로 빅사이클이 새로운 궤도로 접어든다)


*우주의식은 기독교의 하느님, 불교의 불성과 공, 동양철학의 무극과 태극, 노자의 도와 무, 영성학의 참나 등으로 바꿔부를 수 있다.
**우주의식이 진화하고 싶은 의도를 가지기에 입자가 합쳐져 별과 행성이 되고, 행성에서는 생명이 탄생하며, 생물은 진화하고, 인간은 학습하며, 과학기술문명이 발달하고, 영성이 성숙해가는 큰 방향성을 가진다. 진화 하고 싶은 의도의 순작용으로 양심의 진선미와  6바라밀을 추구한다.
**우주의식이 놀고 싶은 의도를 가지기에 욕망, 쾌락, 행복을 다양한 방식으로, 자주, 깊이, 많이 추구하는 큰 지향성을 가진다. 놀고 싶은 의도의 부작용으로 욕심의 탐진치와 위악추가 나타난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주 연월일시 구조의 뜻과 작용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