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뉴욕박변 Dec 27. 2021

뉴욕박변: 마치독 2기 마감 + 읽는 습관 기르기

새해 결심, 꾸준히 하는 방법 

2022년 1월 9일 새벽 5시 (한국 시간 기준)으로 8주 동안 저와 마음 치유 독서 2기를 통해 성장하기로 결심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이번 2기는 뉴욕/스페인/영국/한국에 계신 분들이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조인하시게 된 분들은 남기셨던 신청 비밀 댓글에 창에 가셔서 첫 수업 전 숙제를 확인해 주시고, 아쉽지만 이번에 조인하지 못하신 분들은 마/치/독 3기에 우선 초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서 읽기 하루에 10장 읽는 방법


평균 하루에 10장 정도 읽으시면 되는데, 정신없이 하루씩 지나가다 보면 어느새 너무 많이 밀려 수업 시간이 다가오면 초조해지고, 더 읽기 싫어지거나, cut corners (대충 읽고 넘어가다) 게 되는데, 이것은 게으르다기보다, 아직 읽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1. 정해진 장소


내가 조용히 독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세요. 조명도 중요합니다. 침대는 되도록 피하세요. 책 읽으면 저절로 잠이 오잖아요. 


2. 정해진 시간 


회사에서 미팅 잡히면, 오늘 너무 피곤하니까 내일 하자고 마음대로 취소하거나 미룰 수 없잖아요. 친구와 브런치 먹는 식사자리도 마음대로 취소하지는 않잖아요. 우리는 각자 우리 삶을 꾸려나가는 CEO입니다. 내가 나와한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일정하게 10장씩 읽을 수 있는 시간을 정하세요. 새벽이어도 좋고, 자기 전이라도 좋아요. 다만, 일정하게 내 스케줄에서 지킬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알람 설정/캘린더 설정 


내가 원서를 읽겠다고 약속한 시간에 반드시 알람 설정을 휴대폰으로 해 놓으세요. 캘린더에도 그 시간을 따로 표시해 두면 좋습니다. 


4. 질문/답변 


이번 마치독 2기를 하시는 분들은 따로 프라이빗한 방으로 초대를 하겠습니다. 일주일 동안 읽으시면서 잘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다면 미리 질문으로 남겨주세요. 그전까지 숙제 범위는 이메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뉴욕박변 #2022도전 #원서읽기 #영어읽기 #마음치유독서 #마치독 #자기계발 


작가의 이전글 뉴욕박변: 마/치/독 2기 신청 곧 마감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