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뉴욕박변: 마치독 2기 마감 + 읽는 습관 기르기

새해 결심, 꾸준히 하는 방법

by 뉴욕박변

2022년 1월 9일 새벽 5시 (한국 시간 기준)으로 8주 동안 저와 마음 치유 독서 2기를 통해 성장하기로 결심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이번 2기는 뉴욕/스페인/영국/한국에 계신 분들이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조인하시게 된 분들은 남기셨던 신청 비밀 댓글에 창에 가셔서 첫 수업 전 숙제를 확인해 주시고, 아쉽지만 이번에 조인하지 못하신 분들은 마/치/독 3기에 우선 초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서 읽기 하루에 10장 읽는 방법


평균 하루에 10장 정도 읽으시면 되는데, 정신없이 하루씩 지나가다 보면 어느새 너무 많이 밀려 수업 시간이 다가오면 초조해지고, 더 읽기 싫어지거나, cut corners (대충 읽고 넘어가다) 게 되는데, 이것은 게으르다기보다, 아직 읽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1. 정해진 장소


내가 조용히 독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세요. 조명도 중요합니다. 침대는 되도록 피하세요. 책 읽으면 저절로 잠이 오잖아요.


2. 정해진 시간


회사에서 미팅 잡히면, 오늘 너무 피곤하니까 내일 하자고 마음대로 취소하거나 미룰 수 없잖아요. 친구와 브런치 먹는 식사자리도 마음대로 취소하지는 않잖아요. 우리는 각자 우리 삶을 꾸려나가는 CEO입니다. 내가 나와한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일정하게 10장씩 읽을 수 있는 시간을 정하세요. 새벽이어도 좋고, 자기 전이라도 좋아요. 다만, 일정하게 내 스케줄에서 지킬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알람 설정/캘린더 설정


내가 원서를 읽겠다고 약속한 시간에 반드시 알람 설정을 휴대폰으로 해 놓으세요. 캘린더에도 그 시간을 따로 표시해 두면 좋습니다.


4. 질문/답변


이번 마치독 2기를 하시는 분들은 따로 프라이빗한 방으로 초대를 하겠습니다. 일주일 동안 읽으시면서 잘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다면 미리 질문으로 남겨주세요. 그전까지 숙제 범위는 이메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뉴욕박변 #2022도전 #원서읽기 #영어읽기 #마음치유독서 #마치독 #자기계발


keyword
작가의 이전글뉴욕박변: 마/치/독 2기 신청 곧 마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