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저해빗 Dec 09. 2016

스파크랩 데모데이8 스케치

유저해빗의 데모데이 발표 그리고 부스 운영을 중심으로

2016년 12월 1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의 첫째 날,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8번째 스파크랩 데모데이가 개최되었습니다.


다양한 국내외 스타트업 관계자 1,8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유저해빗은 부스 운영과 함께 발표자로 참여해 유저해빗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장의 분위기와 함께 참가 후기를 간략히 소개합니다 :)



6시간의 부스 운영

스파크랩 데모데이8 공식적인 행사는 1시부터 시작되어 저녁시간까지 약 6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장을 찾은 관계자들에게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8기 졸업팀들로 구성된 구역에는 각 부스마다 키오스크, 헬륨 풍선, 참기름 샘플 등 고객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많이 준비한 흔적이 엿보이는 자리였죠.


저희 유저해빗은 앱 개발사를 대상으로 하는 B2B 서비스인 만큼 유저해빗을 시연할 수 있는 데모 페이지를 운영하였고, 한 페이지로 정리된 유인물과 함께 이전에 참여했던 행사에서 부스를 운영할 때 많이 받았던 질문을 FAQ로 모아 출력하여 보다 손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또, 귀여운 동그란 로고를 스티커 굿즈로도 제작하기도 했구요.


 북적북적 발 디딜 틈 없는 행사장 전경

스파크랩의 인지도만큼이나 정말 많은 분들이 행사장 및 부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유저해빗을 대표하는 주황색 후드가 매우 눈에 띄네요. 


다른 서비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분석 툴과 유저해빗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열심히 설명하고 있는 유저해빗 직원들의 모습입니다. 열정이 사진에도 가득 묻어나죠?


많은 분들이 1:1 질의응답과 서비스 소개를 통해 유저해빗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셨고, 데모데이의 효과가 신규 가입자 상승 추세에도 반영되고 있습니다.


주황주황한 유저해빗 부스팀

발표를 열심히 준비하고 계신 대표님이 빠져서 아쉬운 부스 단체사진입니다. (합성해 드려야겠어요!)


UserHabit has the answer!


(흥미로운 아이디어로 무장한 8기 업체들 사이에서) 5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앱 개발사라는 특정 고객군을 타겟팅하는 B2B 서비스인 유저해빗을 설명해드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발표 전날, 리허설도 실전처럼 완벽하게!

데모데이를 준비하는 기간동안 몇 번의 대대적인 스크립트 수정을 통해, 자료가 풍성하면서도 유저해빗의 매력을 쉽게 전달하는 양질의 발표 콘텐츠가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님은 주말을 반납하고 발표 연습에 매진해버린 나머지 월요병이 없어져버리셨다..고 하네요. (눈물 좀 닦고..)


드디어, 유저해빗의 발표 순서입니다!

넓은 홀을 발 디딜 틈 없이 가득 메운 청중들 앞에서 유저해빗의 매력과 기능, 향후 성장 방향 및 포부를 대표님께서 한 마디 한 마디에 힘을 담아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팀원들 모두 이 순간만큼은 발표장으로 들어가 한 마음으로 응원의 힘을 보탰구요.


이미 해가 어둑어둑해졌지만, 발표를 인상 깊게 보신 분들께서 행사가 끝날 무렵까지 부스를 방문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 주셔서 뜨거운 열기를 끝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지원에 최적화된 스파크랩 행사였던 만큼 외국인들이 많이 찾았는데, 캐나다 출신 개발자 Jake님께서 유창하게 응대해 주셨습니다. 


마치며


유저해빗에 관심을 갖고 부스를 찾아준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데모데이를 계기로 유저해빗의 활약을 앞으로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현장 이벤트로 유저해빗 6개월 무료 이용권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당첨되신 분들께는 개별 연락을 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주황 후드티가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이 유저해빗입니다 (..)

행사가 끝나 홀가분한 마음으로 데모데이 8기 팀이 모두 모여 함께 찍은 사진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앤벗은 모바일 앱 사용자 행동 분석 솔루션 유저해빗을 개발하여 서비스 중인 4년 차 스타트업입니다.

프라이머를 통해 TIPS(글로벌 사업화 R&D 지원 사업) 및 국내 최고의 엑셀러레이터 매쉬업 엔젤스와 스파크랩의 투자를 받았으며 현재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설치로 앱 사용자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유저해빗을 지금 사용해보세요.

www.userhabit.io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유저해빗에서 함께 할 유능한 iOS 개발자를 찾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인공고 글을 참고해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