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가끔 일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유일 Jul 24. 2017

오랜만에 다시, 시

민왕기 시집 <아늑>



















해방촌 탐험을 갔었다.

정말로 더운 날 오르막길을 많이도 걸었었다.


해방촌에 있는 독립서점들을 들려 땀도 식히고 책 구경도 했다.


해방촌에는 ㅊ서점, 별책부록, 스토리지북앤필름이 있었다.



그동안 많은 독립출판들이 다양하게 만들어졌고

작은 서점 안에 그 많은 책들이 각자의 자리에 꽂혀있는데

약간은 포화상태인 듯 쌓여 있기도 하고 다른 책 앞을 가로막기도 했다.

때문에 책을 찾아 나서야 한다는 느낌으로 손끝에 이끌려 책을 짚는다.




몇 해 전과는 달리 시집이 많이 늘었다.

누군가의 감성을 엿볼 수 있는 시집들.

그 감성에 고개를 끄덕일 순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그것은 짧은 산문처럼 느껴졌다.



나는 시를 잘 안다고 할 수도 없을 만큼 아는 시인도, 시도 없지만

처음 시를 읽어 내려갈 때

시가 보여주는 풍경을 좋아한다.


몇 권을 훑어보다가

어-...


시를 만났다.



표지에 끌린 것은 아니었다.

(다행인 것은 나는 표지에 속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표지가 아쉬운 점이긴 하다.)

펼쳐서 처음 읽은 시는 <애틋>이었다.

그리고 이어진 다음 시는 <곁>



세대가 같지도 않았고

공감하기엔 시에 연륜이 묻어있었다.

하지만 시의 결이 좋았고

쉽게 펼쳐준 풍경이 아름다웠다.








민왕기 시집_ <아늑> 中






책을 읽고, 영화를 보고 난 후 친구와 감상을 나누는데

어쩐지 시는 감상을 나누는 것이 쉽지 않다.

하지만 친구도 "그 시 참 좋았다"고 하면 

그걸로 그저 깊게 연대한다. 












Copyright 2017. (u.u.il)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유기동물에게도 빛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