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유일 Jun 18. 2020

좋아하는 영화, 포스터 디자인하기

24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수업 후기










어도비 일러스트,  기초 시작하기


코로나 19로 강제 휴가를 받으시거나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시간을 활용하여 일러스트 수업을 신청해주는 분들이 많았던 6월입니다. 대면 수업이기 때문에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촉을 조심하면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4기 대원님께서는 어떤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한 것은 아니지만 일러스트 툴 기초를 배워 툴을 통해 할 수 있는 것을 찾고자 하는 것 같았어요. 수업이 진행될수록 복습도 열심히 하시고 차분히 수업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며 분명 대원님 적성에 잘 맞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

 












차곡차곡 기초 배우기

1일. 일러스트 기초이론과 인쇄 기초를 배웁니다.

2일. 해오신 숙제를 함께 보며 펜툴 기초, 캐릭터 그려보기로 패스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3일. 마스크, 클리핑 마스크, 타입, 패턴을 배웁니다.

4일+5일. 직접 디자인해보는 시간. 목표를 정하고 구상부터 실습, 인쇄 맡기기까지 직접 해봅니다.

목표에 따라 대원님께서 실전에 주로 사용하거나 배우기를 원하는 방향으로 초점을 맞춰 진행됩니다.













캐릭터 만들기로는 좋아하는 쿠마몬을 그려보셨어요- :)

쿠마몬을 활용하여 패턴으로 만드는 것까지. 

배색도 정말 좋죠? 










요 그림은 수업이 끝나고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해보신 것이에요.

관악구의 마스코트 강감찬 장군 캐릭터...라고...!

정말 너무 똑같이 잘 하셨어요...!ㅠㅜㅠㅜㅠㅜ 감동입니다...!

패턴 만들어서 넣는 것 가이드해드렸는데 또 다음날 완벽하게 해오셨어요... ♥︎






요것도 복습한 것으로 패턴 수업 끝나고 혼자 해보신 것이라구... ㅠㅜ/

배색도 좋구 디자인도 너무 귀엽고 상콤해요...! 

진챠 명예학생(?)으로 선정합니다!











직접 디자인하는 시간


고민 고민하시던 대원님께서 선택한 것은 좋아하는 영화 속 한 장면을 일러스트로 그린 후 포스터 디자인으로 완성하는 것이었어요. 엽서가 아닌 포스터를 선택하신 것을 보고 대원님의 취향을 유추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  그렇게 하여 선택된 영화는 바로 <프란시스 하>





저도 보았던 영화였어요. 잊고 있다가 대원님 덕분에 영화가 준 울림이 다시 떠올라 영화를 다시 보고 싶어 졌답니다. 흑흑 춤주는 모습 보는 것 너무 좋고 또 그보다 더 좋아하는 것은 달리는 모습을 보는 것이에요. 










중간중간 제 생각과 작업에 대한 팁을 드리고

실제적으로 선택과 디자인은 직접 하게 됩니다. :)






아이디어와 고민들













떠오른 것들을 모두 펼쳐보기-





그중 최종 선택된 3가지. :)








저는 이 버전도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크게 한 컷.  히히







대원님께서 직접 선택한 컬러인데요.

컬러에 대해서 제가 조언을 드리기도 하는데

정말 너무 잘 뽑아내셔서 그대로 진행되었어요. 

살짝 빛바랜듯한 오렌지며 네이비, 민트 색상 너무 좋네요...!!ㅠㅜ 저는 요 컬러를 보고 그래픽 노블의 한 장면이 떠올랐답니다. :)


영화는 흑백영화인데 주인공이 신은 스니커즈의 색상이 왠지 빨강색 일 것 같다는 대원님의 말에 매우 공감하며 치이고 갑니다...

































대원님의 작업에 영감을 받아서

이건 제 버전으로 살짝 바꿔보았어요.  :)

서로 다른 매력이 보이는 것이

정말 재미있죠.














최종 결과물로 뽑아낸 포스터와 엽서.

실물 사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포스터 맡기고 추가로 엽서까지 제작해서 몇 장 주문하셨다고...!

요 엽서는 명함사이즈로 만들어서 저도 핸드폰 케이스에 넣구 다니고 싶네요.  'U'd

i like things that look like mistakes






수업 5회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짝짝짝짝 

소질이 엿보이던 대원님이었어요. 

앞으로도 계속 작업 이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 


6월 일러스트 수업은 마감되었습니다.

7월에 예약은 카카오톡 uuil로 신청 가능합니다.





Copyright 2020. (u.u.il)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6월 22일 수업 1자리 남았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