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유일 Dec 18. 2020

2021 달력 만들기/ 그룹수업

28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수업 후기











 group class in wework

내가 만드는 2021 달력



위워크 서울스퀘어 지점에서 내부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어도비 일러스트 그룹수업이 있었습니다.

그룹수업으로 <달력 만들기>라는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일러스트 툴 기초를 익힌 후, 각자의 취향과 멋을 가득 반영하여 2021년 달력을 디자인하였습니다. 노란 은행잎이 나풀 나풀 떨어지던 11월부터 12월 8일까지 총 5회로 매주 화요일 저녁에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퇴근후 피곤하실 법도 한데 의욕적으로 수업에 임해주셨어요.  5주 동안 뵙게되어 즐겁고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 











서울스퀘어 13층에 위치한 위워크 내의 수업장소. 멋들어진 공간에 야경은 덤이네요 :)















일주일 정도로 짧은 모집기간에도 만석, 다섯분이 모두 채워졌어요.

두근 두근, 5명의 그룹수업은 처음이라 매주 화요일마다 설레였답니다.



대형 모니터와 길고 긴 멀티탭, 블루투스 스피커 등 필요한 모든것이 있었어요.

장소가 완벽해서 제가 따로 신경쓸 것 없이 수업 준비만 하면 되었어요. 정말 편하게 잘 사용한 공간.

위워크 내부 수업이 아닌 제 개인수업을 진행할 때도 공간 예약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언젠가 또 그룹수업을 하게 된다면 꼭 다시 오고 싶어요. :)

수업 전 셋팅중.  배경음악도 빠질 수 없죠- 












수업 1,2,3회는 일러스트 기초를 다지는 시간.

유독 조용했던... 기초 이론 시간을 지나 흥미진진한 펜툴 시간을 거쳐

열심히 달렸던 캐릭터 만들기 시간.




그룹수업도 1:1 수업과 마찬가지로 1,2,3회는 기초를 다지는 시간. 모두 모두 잘 따라와주셨어요.

수업이 끝나고 보충할 내용이 있을 경우 메일을 보내드렸는데

복습을 열심히 해서 답메일 보내주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ㅜㅡ 눈물,,,

일과 함께 병행하기 쉽지 않은데 의욕적으로 능동적으로 배우려는 모습에 감동했답니다.

덩달아 수업시간이 기다려지는 저였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직접 디자인하는 시간.

종이 월 달력, 패브릭 년 달력 이렇게 두가지 탬플릿 중에서 하나를 고를수 있어요.

제작업체는 정말 개인적인 추천으로 꼭 제가 추천한 곳에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

그렇지만 많이들 궁금해하는 부분이라 챙겨서 알려드리곤 해요. (광고 아니에유,,, 광고였음 좋겠네요........)


어떤 컨셉과 스타일로 만들지 자료조사와 기초 스케치로 정하고 달력 안에 들어갈 그림소스들을 제작합니다.

좋아하는 풍경, 명언달력, 와인달력, 손그림달력, 건강한 먹거리 달력 등 각자의 즐거움이 담긴 달력을 목표로 시작.




흑흑.

너무 귀엽고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덩달아 신났어요.

멋지다 예쁘다 최고다!








요건 제가 만들고 있던 잔잔달력2021.

크게 보고 싶어서 띄어보았어요,,, 흠흠 마음에 든다아...





집중 열심 열심


전체 풍경샷을 너무 찍고 싶은데 수업에 방해될까 싶어서 소심하게 한 장 찍었어요. :)

아쉬울 정도로 귀여운 그림들이 잔뜩이었는데 수업의 집중을 위해 사진은.. 대부분 꼭 찍어야하는 과정샷만 남기고 생략하였답니다.





나에게 영감을 주는 인물을 담은 명언 달력.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좋아하는 풍경에 계절감을 담아. 플랫한 일러스트와 색채와 어우러져 감각적이에요.





직접 그려온 손그림을 모아 달력으로 완성. 포트폴리오와 같은 달력. 얼마나 뿌듯할까요?






재밌게도 와인 보틀을 소재로 달력을...! 여백이 매력적인 귀여운 달력이에요.






유일하게 패브릭 년 달력을 선택하셨어요. 건강한 먹거리를 소재로 직접 12가지 그림을 일러스트로 그린 후 한 장에 담아냈답니다. 찍고보니 사진 핀이 나갔네요 ㅡㅜ... (아쉽)




모두 다 다르면서 하나 같이 각자의 취향을 담고있어서 보고 있는 것만으로 즐거웠어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강약을 주면 좋을 것 같아요." 혹은 "여백을 주되 리듬감도 잊지 않고요. " 등 각자의 달력을 보며 떠오르는 조언을 해드렸어요. 그 조언을 받아들이기도 하고 제 생각보다 각자가 생각하는 멋을 중심으로 하기도 한답니다. "보시기에 좋은 것을 선택하세요." 자기 자신의 눈을 믿고 한 걸음씩 내딛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코로나 3단계로 인하여 다시 수업은 잠정 휴지기에 들어갑니다.

안전한 단계로 들어서면 다시 수업 공지를 올릴게요.

얼마 남지 않은 2020년도 마무리 잘 하시고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Copyright 2020. (u.u.il)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어도비 일러스트 기초 수업재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