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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UX DAYS SEOUL Mar 20. 2021

08. 디자이너의 일

The Guide To Design

원문 : Chapter 8 The job of a designer
이 기사는 UX Collective의 The Guide To Design을 번역 전재한 것입니다.
저자의 허락 아래 게재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하루는 어떤 느낌일까요? 디자이너에 취업하면 무엇을 하고, 무엇을 만들어 낼까요?

힌트:목업이나 프로토타입은 디자이너의 일의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목표

디자인 외 디자이너의 책임의 한 단면을 이해한다.

일러스트:Michela Picchi


디자이너로서, 당신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일하고 있는 회사에 따라서는 기존의 모바일 앱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온라인 쇼핑의 고객 저니를 매핑하여 개선하는 프로젝트가 있을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대규모 웹사이트 리모델링, 패션 소매업체를 위한 인터랙티브 화면 체험 구축, 챗봇과의 대화 체험 디자인, 스타트업을 위한 랜딩 페이지 만들기 등을 담당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기업에 따라서는, 하나의 제품에 오래 임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제품의 시작은 여행의 시작에 지나지 않습니다. 보다 좋은 컨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 플로우를 최적화하거나 유저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디자인을 개량하거나 기능을 추가하거나 진화하는 유스케 이스나 비즈니스 요구에 대응하는 등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은 산더미처럼 있습니다. 디지털 프로덕트 디자이너에 특화된 스킬로서 참을성이 있습니다. 제품을 성공시키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같은 디자인의 과제를 1년에 걸쳐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실패를 통해야만 실제로 성장할 수 있다. 좋은 것을 얻으려면 나쁜 것을 얻어야 한다. 다음의 발견을 하려면 많이 시도하고 실패해야 해야 한다." - Paula Scher



당신은 혼자서 무언가를 디자인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디자이너뿐만이 아니라, 프로덕트 매니저, 개발자, 비즈니스 스페셜리스트, 마케터, 애널리틱스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학제적인 팀과 협력하게 됩니다. 제품의 성공을 위해서는 많은 요소가 필요하며 디자인은 그 일부에 불과합니다.


디자인은 상품개발의 주인공이 아닙니다. 실제로는, 주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와 비즈니스를 위해 심리스 하게 제품을 만들려면 팀원 모두의 힘이 필요합니다. 협업과 피드백, 여러 번의 반복으로 오픈하는 것은 디자이너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자질 중 하나입니다. 누구나 같은 목표를 향해 에고를 떠나 일할 때 과정은 보다 자연스럽게 흘러가고 최종 제품에 대한 오너십을 느낍니다.

디지털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서 다른 분야와 함께 일을 하게 되면, 창조성, 낙관성, 뛰어난 컬래버레이션 스킬이 필요 불가결하게 됩니다. 이 장에서는, 디자이너의 프로세스에 대해 배우고, 팀 내에서의 디자이너의 역할에 무엇이 기대되고 있는지를 이해합니다.


기사・서적 리스트

1. The Shape of Design
성공한 디자이너가 창조적인 과정을 거치는 동안의 정신 상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Frank Chimero

2. 당신은 UX의 적성에 맞습니까?(Are you a good fit for UX?)
Meghan Wenzel (4 min)

3. 행복한 팀, 의욕 있는 팀, 성공하는 팀을 위한 5가지의 자질(Five ingredients for happy, motivated and successful teams)
Lillian Ayla Ersoy (6 min)

4. 중층적으로 작품을 전하다(Delivering your work in layers)
Fabricio Teixeira (3 min)

5. 사람에게 미움받지 않은 워크숍을 하기 위한 10가지 팁(10 tips on how to have a workshop that people won’t hate)
Erik Johnson (5 min)

6. 프로덕트 디자인을 잘하려면?(How to get good at product design?)
Diana Malewicz (6 min)

7.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협업을 향상하기 위한 5가지 원칙(5 principles for better designer-developer collaboration)
Fabricio Teixeira (8 min)

8. 디자인 일에 종사하기 위한 가이드(A guide for getting a job in design)
Caio Braga (7 min)


동영상 리스트

1. 디자인은 디테일에 있다(Design is in the details)
Paul Bennett

2. 디자인에 의한 행복(Happiness by design)
Stefan Sagmeister

3. 디자인과 유연한 정신(Design and the elastic mind)
Paola Antonelli


깊게 생각해보자

이 가이드를 따라 이해가 진행된 지금, 당신은 디자이너로서의 하루는 어떤 것이라고 기대하십니까?

그건 당신의 최초 인식과 어떻게 다른가요?

당신이 가장 설레는 일은 무엇입니까?

누구나 디자이너이다 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기능 횡단적인 동료가 당신의 디자인 과정의 일부인 것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습니까?

디지털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의 첫 번째 업무에는 무엇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성장시키고 싶습니까?


사례 소개

Figma, Webflow, Zendesk, Intercom 및 기타 많은 기업들은 팀의 구조, 과정, 경력 관리에 대한 기사들로 훌륭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들은 대부분 팀의 긍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췄지만, 그럼에도 디자이너로서 어디에 주력하고 싶은지, 자신의 일이 어떤 것이 되는지를 이해하기 위한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사례를 본 후 디자이너의 일에 대한 첫 인식부터 뭐가 달라졌습니까? 이 기사들에서 무엇을 놓쳤습니까? 디자이너로서의 날마다 무엇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번역 : 김현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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