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uide To Design을 만든 이유
원문 : About – Our industry needs more designers. Most importantly: a different type of designer.
이 기사는 UX Collective의 The Guide To Design을 번역 전재한 것입니다.
저자의 허락 아래 게재하고 있습니다.
왜 UX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가이드인 The Guide To Design을 만들었는가?
그 이유를 말하고 있는 부분을 소개합니다.
지난 10년간 저희 UX 디자이너가 경험해 온 진보는 '신인 디자이너가 전문 분야를 좀 더 이용하기 쉬워졌다'는 점에서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그래도 진행속도는 아직도 느립니다.
디지털 프로덕트의 디자인은 아직까지도 엘리트주의입니다. 이것을 깨는 것은 어렵고 불필요한 전문용어의 그늘에 가려져 있으며 모든 전문가의 최선의 이익을 진정으로 대표하는 조직이 결여되어 있어 이상적인 면과 비교하면 다양하지 않습니다.
결국, 확립된 배타적인 디자인 업계의 체제 해체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으면 이 상황은 지속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디자이너가 디자인 업계에 어떤 사람을 영입하거나 제외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디자인 업계의 진입 장벽을 낮추지 않으면 특정 경력을 가진 극히 적은 종류의 디자이너만이 업계에 입문할 수 있습니다.
스쿨이나 직업 훈련(부트캠프)도 같은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뛰어난 클래스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비용이 너무나도 많이 듭니다. 특히, 아직 디자인 커리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사람은 이러한 스쿨 중 어느 하나를 계약하는 것은 리스크가 클지도 모릅니다.
디지털 프로덕트 디자인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기 위해서 “무엇을 공부해야 합니까?”, “무엇을 읽어야 합니까?”와 같은 어드바이스를 요구하는 독자의 소리를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어떠한 패턴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에 답하고 사람들에게 어드바이스 할 때 보통 몇 개의 기사나 링크로 돌아가게 됩니다. 공개된 지 몇 년이 지나도 가치 있고 의미 있는 기사들은 디자이너가 보다 중요한 렌즈를 통해 업계를 보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이 가이드(UX 디자이너를 위한 가이드 – The Guide To Design)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가이드가 디자인에 대해서 말하면 궁극의 가이드나 마법의 공식 UX유니콘 등은 존재하지 않는 것을 알게 하고 싶다고 많은 인력과 노력을 들였습니다.
가이드의 마지막에 독자를 기다리는 디자인의 일은 없고 기존의 교육을 대체하는 것도 아닙니다. UX 디자이너 가이드 – Guide To Design에서는 디지털 디자인의 일이 실제로 어떤 것인지 볼 수 있으므로 UX에서의 경력이 자신에게 맞는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UX Collective는 디자이너와 라이터 커뮤니티입니다. 지식공유가 보다 다양하고 스마트하며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커뮤니티로 이어질 것이라 믿습니다.
피드백 수신처: hello@uxdesign.cc
(번역 : 김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