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 사이트에서는 왜 필요한지 설명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Baymard의 허가 아래 게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전화번호는 사용자의 주문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합법적인 요구 사항일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테스트 중에 전화번호가 필요한 사이트에서 전화번호의 필요한 이유와 사용 용도를 명확하게 설명하면 대다수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는 사실도 일관되게 관찰했습니다.
전화번호가 무엇에 사용되는지에 대한 매우 짧은 인라인 설명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대다수의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완화하기에 충분합니다. 여기에서는 전화번호가 "배송 관련 질문용"이라고 설명합니다.
자주 사용되는 패턴은 "배송에 문제가 있을 경우 사용됨 ", "결제 확인에 사용됨" 또는 "주문 확인에만 사용됨" 등 정보가 무엇이든 간에 필드와 가까운 곳에서 간단한 인라인 설명이 실제로 사용됩니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툴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필드에 대한 사용자의 우려를 완화하는 3가지 방법
1. 짧은 인라인 설명(첫 번째 이미지, Cabela's )
2. 도구 설명에 설명 제공(두 번째 이미지, American Eagle )
3. 전화번호를 선택 사항으로 지정( 세 번째 이미지, Nike ).
모바일에서는 "전화번호" 필드를 삭제하거나, 선택 사항으로 설정하거나, 사용자에게 전화번호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등의 솔루션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모바일 기기에서는 특히 툴팁 텍스트가 적절한 간격과 영역이 올바르게 구현되지 않을 때 사용자에게 문제를 제공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인라인 설명이 안전한 구현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 데이터가 필요한 이유가 법적 요구 사항인 경우, 법의 요구사항만 제시하십시오. 예를 들어 양조 회사 Carlsberg는 사용자가 18세 이상인지 확인해야 하므로 사용자에게 출생 연도만 묻습니다.
이것은 생년월일을 묻는 것보다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리고 완료하는 것이 더 빠름). 필요한 연령보다 높거나 낮을 수 있는 연도를 입력한 사용자는 한 달 동안, 그리고 필요한 경우 하루 동안 확인할 메일 필드를 받게 됩니다.
"생년월일" 및 "성별"과 같은 개인 데이터는 많은 사용자에게 매우 개인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정보 제공은 항상 선택 사항이거나 "사실상 선택 사항"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말하지 않기" 옵션이 제공됩니다.
"전화번호" 필드에 대해 위에서 설명한 솔루션은 사용자가 "생년월일" 및 "성별"과 같은 중요한 정보를 요청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는 다른 필드에도 적용됩니다. 사이트, 제품, 포럼 또는 기타 계정 관련 기능을 볼 수 있는 최소 연령이 있는 경우와 같이 사용자에게 정보가 실제로 필요한 경우에는 전체 생년월일이 아니라 연령만 묻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Newegg는 "전화번호" 필드가 필요한 이유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고 보다 실질적인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링크도 제공합니다.
우리의 정량적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볼 때, 사용자에게 단순히 전화번호를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좋지 않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규모 사용성 테스트 세션에서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간편하고 경제적인 솔루션이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그 솔루션은 사용자의 기본적인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화번호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테스트 중에 필수사항으로 "전화번호" 필드를 마주한 여러 사용자는 처음에 매우 부정적으로 응답했으며 사이트가 "무언가의 꿍꿍이가 있을 것이다" (예: 전화번호를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할 것)라고 가정했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사용자가 전화번호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는 툴팁을 클릭했을 때 필수 필드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습니다(예: "상품 발송을 알려주려고 하는 것").
벤치마크에서는 이 솔루션이 전자 상거래에서 놓치고 있는 큰 기회손실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사이트 중 58%가 결제 중에 필요한 "전화번호" 필드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번역 : Hyunmin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