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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UX DAYS SEOUL Sep 11. 2021

회원 가입을 간소화하는 19가지 방법 (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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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Baymard의 허가 아래 게재하고 있습니다.

계정 생성 또는 "회원 가입"은 많은 웹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대부분의 웹 사용자에게는 골치 아픈 일입니다.

다음은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19가지 방법입니다.


1) 나의 이메일 주소를 계정 식별자로 사용하기

Dropbox는 이메일만 요청하고 이를 사용자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도 없는 사용자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솔직히 어떤 사용자 이름이 어떤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지 잘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메일 주소가 하나 또는 몇 개뿐입니다. 따라서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는 대신 사용자의 이메일을 계정 로그인으로 사용하면 효율적입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회원 가입 후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편집할 수 있도록 항상 허용해야 합니다.


쉬운 가입 방식의 제공은 가입하는 동안 작성 필드가 하나 줄어들고 "사용자 이름"을 잊어버리는 사용자가 훨씬 줄어듭니다.


참고 : 사용자 이름이 필요한 사용자가 원한다면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소한 "특수 문자"를 허용하십시오.


2) 항상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사용하도록 허용하기

보안에 취약한 암호를 허용하지 않는 대신 사용자에게 알리고 직접 결정을 내리도록 하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사용하는 몇 가지 표준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으며 비밀번호에 숫자, 대문자 또는 최소 몇 글자 길이를 포함해야 하는 경우 적합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안이 우려되는 경우 비밀번호가 그다지 안전에 취약할 때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비밀번호 강도 표시기를 사용하십시오. 그러면 번거롭지만 추가적으로 비밀번호를 어렵게 만들어야 할지를 판단하는 것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참고 : 개인 정보 또는 금전 거래(예 : 온라인 뱅킹)를 처리하는 웹 사이트와 같이 강력한 암호를 요구하는 것이 올바른 경우에는 분명히 예외가 있습니다.


3) 계정을 만든 후 추가 정보 요청하기

Twitter는 가입 양식을 클린하고 심플하게 제공하고 가입 후 추가 정보를 요청합니다


가입 후 사용자에게 중요하지 않은 정보를 요청하면 가입 양식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고 사용자가 더 빨리 가입 양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웹 앱 사용의 가치를 느끼기 시작하면 웹 앱에 추가 정보를 추가할 때 더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계정 이미지, 생년월일 및 국가는 사용자 계정을 만드는 데 거의 필요하지 않으므로 가입 후에 이런 종류의 정보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사용자 이름이 이미 사용 중인 경우 미리 알리기

Yahoo는 원하는 사용자 이름이 이미 사용 중인 경우 대체 사용자 이름을 제안합니다


입력한 이메일 주소에 대한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

    이 이메일을 사용하는 계정이 이미 존재한다고 사용자에게 알리십시오. 가입 양식을 제출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실시간으로 알려야 합니다.

    이 이메일로 사용자를 로그인할 비밀번호 필드를 표시합니다.  

    "이 이메일로 새 비밀번호를 보내시겠습니까?"라는 링크를 표시합니다.  


사용자가 이미 계정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메일을 계정 식별자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전제의 경우이지만) 이미 사용되고 있다면 사용 가능한 다른 사용자 이름을 제안하십시오.


5) 정말 "fkr93pd"를 입력해야 하나요?

CAPTCHA는 해독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가입 프로세스에 부담을 줍니다


대부분의 방문자에게 보안 문자는 코드가 의미가 없는 경우가 많고 본질적으로 눈 검사와 타이핑 시험이 결합된 것이기 때문에 해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마십시오.

A/B 테스트를 통해 CAPTCHA 없이 전환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확인하고 실제로 생성된 스팸 계정의 양과 비교합니다. 그런 다음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립니다.


6) 자동 로그인을 제공하기

활성화 이메일은 등록 프로세스에 불필요한 마찰을 더합니다


사용자가 계정을 만드는 이유는 아마도 무엇이든 ~을 하거나 / 보거나 / 얻기 위해, 그렇게 하도록 요구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따라서 가입한 후 즉시 로그인된 환경을 제공하십시오. 방금 만든 계정에 다시 로그인하도록 요구하지 마세요.


7) 가입 환영 이메일을 찾기 쉽도록 제공하기

가입 환영 이메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드십시오


일부 사용자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수 있으므로 가입 환영 이메일(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재설정 기능도 물론)을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환영합니다" 또는 "새 계정"과 같은 이메일 제목 대신 "[앱 이름] 계정 세부 정보"와 같은 적절한 이메일 제목을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보낸 사람 주소"에 회사 이름이나 URL이 이름표로 포함되어 있고 비밀스러운 메일 서버 이름이 아닌지 확인하십시오.


8) 홈페이지에서 가입 양식을 보여주기

Facebook은 가입 양식을 홈페이지에 바로 게시합니다


회원 가입 양식은 2-3개 이상의 양식 필드와 버튼으로 구성되어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회원 가입이 마케팅 사이트의 주요 목표라면 이를 위해 별도의 페이지를 만들 이유가 없습니다. 대신 홈페이지에 직접 가입 양식을 표시하십시오.

다른 페이지에 회원 가입 양식을 만들면 웹 앱에 가입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알기도 전에 사용자가 가입 포기를 고려하게 됩니다.


9)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타당한 이유를 알려주기


Sun은 전체 사이트에 대한 단일 로그인을 약속하여 사용자를 유도합니다.

아무도 또 다른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최소한 사용자에게 몇 가지 이유를 제공하십시오. 왜 가입해야 할까요? 혜택은 무엇입니까? 부담이 많이 발생할수록 이것은 더 중요해집니다.



번역 : Hyunmin 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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