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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UX DAYS SEOUL Sep 19. 2021

회원 가입을 간소화하는 19가지 방법 (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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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Baymard의 허가 아래 게재하고 있습니다.
후편의 내용은 원문 전편 기사에 독자들이 추가한 코멘트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 가입 및 로그인에 동일한 양식을 사용하기 (Ben Strovold가 추가)

가입 및 로그인에 동일한 양식을 사용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를 요청한 다음 적절한 필드(예: 비밀번호 또는 최소 가입 정보)를 표시하기만 하면 됩니다.

인스타페이퍼는 이것을 정확히 표현했습니다.


11) 하나의 필드만 있는 계정 생성 양식 (jcubic이 추가)

“이메일 주소"와 임의의 암호로 계정을 생성하는 경우, 사용자가 새로운 암호로 변경할 수 있도록 계정 설정에 대한 자동 링크를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대한 고유 토큰을 생성하고 URL을 넣어 처리할 수 있음)

계정 설정의 링크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암호를 잊어버려도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2) 계정 생성을 건너뛰고 OpenID를 사용하도록 허용 (Razor가 추가)

한 단어 : OpenID

새로운 사용자/암호 조합(예: 금융 사이트)의 추가 보안이 필요한 웹 사이트를 제외하고 대다수의 웹사이트의 표준이 되면 좋을 거 같습니다.


13) 뉴스레터를 Opt-Out(옵트 아웃)이 아닌 Opt-In(옵트 인)으로 만들기 (AHHP가 추가)

난 당신의 휴일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내 이메일 주소를 마음대로 사용하여 뉴스레터 등을 보내지 마세요!

가입할 때 물어보거나 내 필요에 따라 가입하게 해 주세요…


14) 자신의 브라우저에서 사용자 필드를 미리 채우도록 허용하기, 자바스크립트 필드를 사용하지 않기 (Thomas Scholz가 추가)

일부 필드는 자바스크립트 관련 항목이 아닌 일반 양식 필드를 사용합시다. 그렇지 않으면 브라우저의 암호 관리자가 작동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15) 특별한 비밀번호 형식을 보여주기 (Anne Dougherty가 추가)

암호 결정의 규칙이 있을 경우, 사용자가 규칙에 따른 암호로 결정하지 않을 때 단순한 오류 메시지가 아닌 암호 등록에 특정한 규칙(예 : 문자나 숫자의 혼합)이 있다고 자세하게 알려줘야 합니다.

사용자가 인식할 수 있도록 규칙을 전달함으로써 사용자는 그에 맞게 자신의 나름대로의 규칙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잊어버리는 횟수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계정의 세부 정보를 기억하는 장벽을 낮춤으로써 사이트로 다시 돌아갈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16) 회원 가입 강조하기 (David Hamill이 추가)

또 다른 옵션은 신규 사용자를 위해 로그인보다 회원등록을 더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로그인이 생각보다 조금 어려워지지만, 처음 회원가입을 잘 해결하고 그다음은 학습을 통해 이해가 더 깊어진다는 전제로 제대로 작동하게 됩니다.

회원 가입에 있어서 사용자 접점을 추가하게 되면 기존 고객보다 새로운 고객을 잃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7)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하게 하지 않기 (Nibo가 추가)

‘비밀번호 반복 입력'을 건너뛰고 실제 비밀번호를 표시하는 입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입 양식에서 피드가 줄어들게 됩니다.

재량권이 필요한 사용자의 경우 토글의 형식으로 비밀번호 입력 필드 옆에 옵션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18) 다른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요청하기 않기 (Dave May가 추가)

사용자의 위치를 알고 싶지만 정확한 주소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예 : 영역 관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IP주소에서 위치를 가져올 수 있는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주소, 우편번호, 국가 등을 직접 묻는 것보다 90%의 효율성을 낼 수 있고 1~5개의 필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입력 필드가 줄어들수록 가입률을 증가합니다.


19) 유효성 검사에 오류가 있을 때 사용자가 입력한 필드 데이터를 지우지 않기 (Jeffrey Bennett가 추가)

사용자가 가입 양식을 다 작성하고 제출했는데 오류가 발생할 경우, 모든 내용을 다시 입력하도록 만들지 마십시오!

데이터에 사소한 문제로 인해 사용자가 모든 내용을 다시 작성해야 한다면 그 무엇보다 빠르게 사이트를 이탈할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UX DAYS SEOUL설문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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