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세호 Jul 19. 2018

어도비XD x 프로토파이

윈도우에서의 하이파이 인터랙션 프로토타이핑, 본격적 시작

(11/27 Adobe XD User Group(링크)에 본글이 소개되었습니다!)


어도비 XD와 프로토파이가 윈도우에서 오늘부터 연동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도비XD는 그동안 제플린과 프로토파이가 지원되긴 했지만 맥에서만 가능했기 때문에 그동안 윈도우에서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을 크게 어필하지 못했었습니다.


이제 윈도우 지원을 시작하면서 UI 디자인툴 + 하이파이 인터랙션 프로토타이핑툴로서의 이 조합(XD + ProtoPie)은 윈도우내 유일한 선택지가 됩니다. 프린서플과 프레이머 모두 윈도우에서 지원되지 않으니까요. UI디자인툴을 살펴봐도 스케치는 윈도우에서 지원되지 않고, 피그마는 윈도우 환경에서 연동되는 프로토타이핑툴이 없습니다.


프로토파이는 발매직후부터 줄곧 윈도우를 지원해왔습니다만 이번 어도비XD의 연동에 성공하면서 드디어 윈도우에서도 제대로 된 프로토타이핑 제작 프로세스를 펼쳐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연동되는 툴이 없었기 때문에 일일이 사용될 애셋들을 따로 꺼내서 추가해야 했지만 이제는 XD에서 배치한 상태에서 바로 임포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맥에서는 프로토파이, 프린서플, 플린토, 프레이머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제한이 없지만, 윈도우에서 작업환경을 꾸리는 디자이너들은 어도비XD (UI디자인), 제플린(디자인 핸드오프), 프로토파이(인터랙션 프로토타입) 3개 툴의 조합을 생각하면서 디자인툴을 결정하면 좋겠습니다. 현재 윈도우를 써야만 하는 환경에선 그게 유일한 답이니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protopie.io/with/adobe-xd-cc/ 



(*10/24 figma - principle간의 연동이 지원되었다는 소식(링크)에 따라 이미지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 1/28 figma - zeplin의 연동이 지원되어 이미지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프로토파이의 업데이트 내역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3.0부터 3.11까지)

https://www.protopie.io/support/updates/


프로토파이의 그동안 업데이트에 대해 제가 정리한 글들은 '프로토파이 업데이트 소식' 매거진을 참고하세요.

https://brunch.co.kr/magazine/ppup



--------------------

작성자 소개 


이세호

NS홈쇼핑에서 기획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8.04 ~ 2019.04 

프로토파이 워크샵 누적 수강자 170여명


이메일 trueleesh@naver.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lshdo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in/seholee520/

프로토파이 질문 https://m.me/lshdo

페이스북 페이지 (하즈포켓) https://www.facebook.com/haazpocke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