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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lorent Nov 20. 2024

24년 11월 20일 흠터레스팅 테크 뉴스

OpenAI의 교사 가이드 배포와 회의적 시선 외 3건


[오늘의 인용글 - 가역적인 결정]


암스테르담 대학교의 사회심리학자인 로티 불렌스와 동료들은 일련의 연구를 통해, 사람들은 어떤 결정을 다시 되돌릴 수 있는 것으로 여길 때 그 결정을 다각적으로 계속 평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결정을 되돌릴 수 있다고 생각한 경우에는 자신이 내린 선택의 부정적인 속성과 대안의 긍정적인 속성을 더 잘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결정을 되돌릴 수 없다고 여긴 경우에는 정반대의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선택에서 긍정적인 속성만 보고, 대안의 부정적인 속성만 인식했습니다.

우리가 스스로 틀릴 수 있음을 인정하고 확증 편향을 피하고자 한다면, 우리의 결정을 되돌릴 수 있는 결정이라고 여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테레사 토레스, 지속적 발견 습관

Lottie Bullens and colleagues, social psychologists at the University of Amsterdam, found in a series of studies that, when people viewed a decision as reversible, they continued to critically evaluate their decision after making it. In fact, they were more likely to see the negative attributes of their choice and the positive attributes of the alternatives after making the decision if they viewed it as a reversible decision. If they framed it as an irreversible decision, the opposite happened. People noticed only the positive attributes of their own choice and the negative attributes of the alternatives.

If we want to stay open to being wrong and avoid confirmation bias, it’s critical that we think of our prioritization decisions as reversible decisions.

- Teresa Torres, Continuous Discovery Habits


(1) 오픈에이아이, 교사 가이드 배포와 회의적인 교사들의 반응

- OpenAI가 K-12 교사들을 대상으로 ChatGPT 활용 가이드를 포함한 무료 온라인 코스 제공

- 윤리적 우려: 학생 데이터를 활용한 AI 기술의 프라이버시 문제

모듈 간 모순 지적: ex. 학생 데이터를 활용한 과제 설계와 동시에 학생 데이터 입력 금지 권고

- OpenAI의 데이터 정책: OpenAI는 생성된 출력물을 사용자 소유로 명시했지만, 교사들은 미래 정책 변경 가능성에 대해 우려

- 긍정적 측면: 독일 연구에 따르면 ChatGPT 사용 학생들이 자료 검색 효율성 증가

- 부정적 측면: 터키 연구에 따르면 ChatGPT 사용 학생들이 수학 시험 성적 저하 -> 자료를 쉽게 찾았지만 비판적 사고 및 통합 능력 저하 경향

- Pew Research 설문조사: 공립 K-12 교사 중 25%는 AI 도구 사용이 해보다 실이 많다고 응답

- Rand Corporation 연구: K-12 교사 중 18%만이 AI를 사용 중

- 교육 리더들 또한 AI 도입을 우선 순위로 보지 않음: 인력 부족, 학업 결석 등 긴급한 문제가 우선 과제로 꼽힘

https://techcrunch.com/2024/11/20/openai-releases-a-teachers-guide-to-chatgpt-but-some-educators-are-skeptical/


(2) 마인크래프트, 현실 테마파크 건설 계획

- Microsoft와 Mojang은 마인크래프트 브랜드와 게임 제작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Merlin Entertainments는 현장 기반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강자 -> 두 회사의 협력을 통해 현실 세계에서 마인크래프트 경험 구현

- Microsoft와 유럽 테마파크 운영사 Merlin Entertainments가 협력하여 마인크래프트 테마파크를 건설할 예정: 놀이기구, 소매점, 마인크래프트 콘셉트의 호텔 객실

- 첫 번째 두 어트랙션은 영국과 미국에서 개장: 향후 2년 이내, 기존 테마파크 혹은 신규 도심지에 설립

- 마인크래프트의 글로벌 인기: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 월간 1억 4천만 명의 플레이어, 3억 개 이상의 판매량(Grand Theft Auto V, Wii Sports 등 추월)

https://techcrunch.com/2024/11/19/minecraft-is-entering-the-real-world/


(3) 세일즈포스의 이전 AI 담당 CEO, 메타 AI 팀 합류

- Salesforce의 AI 담당 CEO였던 클라라 시(Clara Shih)가 메타의 새로운 Business AI 그룹을 이끌게 됨, 목표: Meta 앱 사용자들을 위한 AI 도구 개발

- 클라라 시는 LinkedIn을 통해 발표하며 “모든 비즈니스가 AI 시대에서 성공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

- 메타의 비즈니스 AI 전략: Llama 대규모 언어 모델 활용 -> 대상: Instagram, Facebook, WhatsApp에서 광고하거나 콘텐츠를 제작하는 수백만 비즈니스

- 예상 도구: AI 기반 광고 생성 툴 가능성, 최근 AI 생성 이미지 및 콘텐츠를 Meta 플랫폼에서 점차 통합, 광고 제작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한 AI 도구 개발 가능

- Salesforce 내 변화: 클라라 시의 후임으로 아담 에반스(Adam Evans)가 Salesforce AI를 이끌게 됨

- Salesforce는 AI 부문에서 어려움을 겪은 바 있음: 2024년 5월, 주가 급락과 AI 시장 기회 상실 우려, 이후 Agentforce 플랫폼 출시로 AI에 집중

- Meta의 기대와 방향성: Meta 수익화 담당 부사장 John Hegeman은 “AI는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중요한 기회”라고 강조 -> 클라라 시의 리더십 아래 해당 비전 실현 기대

https://techcrunch.com/2024/11/19/meta-hires-salesforces-ceo-of-ai-clara-shih-to-lead-new-business-ai-group/


(4) 영국, 알파벳(구글 모회사)의 앤스로픽 관련 반독점 조사 취소 결정

- 현재 합병 규정에 부합하지 않아 추가 조사 진행 불가 판결

- CMA는 Google이 Anthropic에 실질적 영향력을 행사할 가능성 없음으로 판단

- Anthropic의 영국 내 매출액이 £70M(약 $88.5M)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 조사 대상에서 제외

- 빅테크의 “준합병” 전략: CMA는 대규모 기술 기업들이 스타트업 창업자 및 인재를 채용하거나, 전략적 투자를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려는 방식을 분석 중

- 영국은 Amazon 투자 건도 유사하게 조사했으나 동일한 결론 도출 -> 현재 규정상 조사 불가

- 이번 사례는 AI 스타트업과 빅테크 간 협업에 대한 규제기관의 관점을 보여주는 사례: 현재 규정으로는 빅테크와 스타트업 간의 관계를 완전히 규제하기 어렵다는 점이 드러남

https://techcrunch.com/2024/11/19/uk-competition-regulator-clears-alphabets-investment-in-anthro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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