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lorent Dec 09. 2023

슬랙은 프로토타입으로 어떻게 고객의 사랑을 받는가?

Source:


슬랙은 기능들이 고객들에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실제 실행으로 구체화시키는 데에 있어서의 프로토타이핑을 중요하게 여긴다.


프로토타입은 그 자체로서 해답이 될 수 없다. 프로토타입은 여러 질문을 해결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실험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배울수 있는 좋은 가설을 기반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단순히 글로만 적는 것은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데에 한계가 있다. 사람마다 정신적인 해석 모델이 다르기 때문에, 글로만 적힌 표현만으로는 의도한 의미를 완벽하게 살려서 전달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이 어느정도 된(higher fidelity) 프로토타입이 프로덕트 개발 과정에서 중요하다.


슬랙의 재디자인 과정은 2주간 여러가지 형태의 제품을 만들어 나가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러한 과정은 고객을 더욱 이해하기 위해 종합적이고 반복적인 디자인 접근법을 취한다.


프로토타입을 기반으로 업무한다는 것: 프로토타입은 근본적인 인사이트와 귀중한 정보들을 수집하는 데에 슬랙에 아주 큰 기여를 했다. 심지어는, 프로토타입을 통한 학습을 통해 전혀 의미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방식들이 성과를 얻었던 것처럼 말이다.

작가의 이전글 애자일의 시대는 끝나야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