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lorent Dec 12. 2023

PM의 덕목 - Moe Ali

Source: https://www.linkedin.com/in/productfaculty/


1

진짜 생산성은 어떤 '활동'으로 규정되는 것이 아니라, '성과'로서 증명된다.

무엇인가 하고 있다는 착각을 만들면서 성과를 만드는 데에 방해하는 '업무 신기루'(mirage tasks)를 지양하도록 해야한다. 진짜 생산성은 차이를 만드는(move the needle) 일을 찾기 위해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2

지표(metric)는 그 자체로 목적이 아니라, 목적에 가기 위한 나침반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목표 수치를 달성하는 것은 물론 중요한 일이다. 하지만 그 숫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숫자를 달성하면서 의도했던 가치가 진실로 전달됐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사업의 성공의 핵심이다.


3

의사결정 과정에서 맥락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어떤 문제 상황이든 해결할 수 있는 만병통치약은 존재하지 않는다. 각 상황에서 내려야할 최적의 결정은 그 상황의 맥락에 달려있다. 이를 인지하지 않는다면, 그 상황에 맞지 않는 최악의 저급한 결정을 내리게 될 것이다.


4

의사결정 방식을 말하기에서 쓰기로 변경해라.

의사결정 사항을 글로 써보는 것은 명확성와 정확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복잡한 안건들을 행동가능한 형태로 녹여내는 데에 큰 역할을 수행한다.


5

모든 의사결정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친다. '이 결정사항이 우리의 브랜드의 어떤 요소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라고 끊임없이 되물어봐야 한다.

진정한 브랜드 관리는 로고를 만들거나 슬로건을 만드는 것 이상을 의미한다. 제품에 대한 의사결정 하나하나가 브랜드 관리 그 자체다.

작가의 이전글 소셜 미디어와 자아: 공유와 나다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