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하는 기획자 Jan 24. 2024

서비스기획자는 어떤 생성형 AI를 쓰면 좋을까?

미드져니? DALL E 2? 무엇을??

아래 내용은 요즘 IT 칼럼에 전문이 공개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요즘 IT 매거진을 참조해주세요.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472/


미드져니로 그린 오늘의 이야기



이미지 생성형 AI, DALL E 2, Midjourney의 주요 차이는?


DALL E 2와 미드져니는 뛰어난 이미지 생성형 AI로서 특징이 명확히 구분된다. 먼저 DALL E 2는 높은 해상도와 사실적인 이미지를 도출한다. 1024*1024의 해상도를 지원하면서 기존 DALL-E 초기 모델에 비해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인페인팅'과 '아웃페인팅' 기능으로 생성된 이미지를 유연하게 편집할 수 있다. 인페인팅 기능은 기존 이미지에 그림자나 반사, 텍스쳐 등의 시각적 요소를 추가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아웃페인팅' 기능을 구현하여 원본에 그려지지 않은 부분에 요소를 추가하거나, 캔버스를 추가하여 확장된 형태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주로 사진처럼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어 해상도 좋은 사진 작업을 할 때 활용하면 편리하다. 


미드져니 역시 텍스트 투 이미지 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해 언어로서 어떤 이미지를 생성하고 싶은지 설명하면 문자를 해석해 이미지로 변환한다. 미드저니는 타 이미지 생성형 AI 대비 디지털 아트워크 제작에 특화되어 있다. 최대 해상도는 1664*1664이며 일러스트, 카툰부터 특정 도표, 인포그래픽, 지도, 사진까지 다양하게 생성할 수 있다. 특히 명령어만 잘 입력한다면 App, 웹, 차량 대시보드 등 다양한 디바이스의 UI도 콘셉트적으로 쉽게 도출할 수 있어 아이디어 구상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DALL E 2의 아웃페인팅기능 https://openai.com/


이외 서비스 기획자로서 어떤 툴을 주로 사용하는지, 어떻게 생성형 AI 툴을 활용하는지 등은 요즘IT 칼럼을 참고해주세요. :)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472/


매거진의 이전글 생성형 AI 미드저니로 앱디자인 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