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이지 Nov 24. 2021

당신의 독자는 누구인가요?


조울증을 진단 받고 나서 온라인에 계속 글을 검색했었다. 주로 개인의 병식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며  나의 힘듦을 위로 받곤 했다. '나만 이렇게 힘든 건 아니구나.' 타인들의 경험을 통해서 내 경험을 되돌아보았다. 조울증에 대한 다양한 경험들을 접할수록 '이상한 나, 자신'으로 정의했었던 것을 '그럴수도 있는 나, 자신'으로 정의를 바꾸었다.



내가 읽어왔던 글처럼 내 글로써 조울증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 좋겠는 마음으로 글을 써본다. 그렇다면 나의 독자는 누구일까?


• 양극성장애 2형으로 진단 받은 사람

• 양극성장애 2형으로 진단 받은 사람의 가족, 친구

• 진단은 받지 않았지만 스스로 조울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 조울증은 아니지만 우울감이나 무기력이 심한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