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가격과 자동차 정기 구독 이용료만을 비교해서는 정말 자동차 구독이 저렴한가를 알 수 없습니다. 구독 회사마다 지원하는 차종이 다르고, 이용료에 포함된 부가서비스(보험료, 수리비, 세차비 등)의 내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가 살려고 하는 차의 가격과 나의 운전습관을 생각해보고, 그것에 비추어 구독서비스 사용을 결정해야합니다.
월평균 이용비는 135만원
차량 구독 서비스의 월 평균 이용비는 135 만원이고 사용 가능한 차종은 평균 13종입니다. 기아의 플렉스, 현대의 셀렉션, 제네시스의 스펙트럼 등 자동차 제조사에서 하는 구독 서비스는 국산차만 구독할 수 있고 자동차 구독 전문 회사 (트라이브, 카로 등)를 통한 서비스는 외제차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가격 또한 다양해 한달에 40만원대에서 200만원대 후반까지 나에게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차량을 구매한다면 얼마가 드는지, 내가 구독할 차량은 얼마인지 비교해보고 구독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와 정비료는 포함된 경우가 많아
기아, 현대, 그리고 제네시스의 구독권에는 보험료와 정비료가 포함되어있고, 카로와 트라이브의 구독권에는 각각 자동차보험료와 정비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이 1년에 100만원 내외로 드는 고가 보험인 만큼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되는 점은 눈여겨볼만 합니다. 또한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 매년 내야하는 자동차세(가솔린차 기준 평균 50만원)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구독서비스의 장점입니다. 주유할인이 되는 카드에서 이벤트성으로 자동차 구독권 할인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하여 최대의 혜택으로 구독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혜택도 많아
그 외에도 자동차 운행시에 드는 비용, 예를 들어 세차비, 주차비등 차량 구독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많습니다. 그 종류는 자동차 회사의 구독 서비스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각 회사의 혜택을 아래 표에 정리하였습니다.
이 글의 원문은 여기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