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닐라로맨스 Feb 05. 2016

능력은 있지만 솔로탈출이 어려운 이유는?

자가 자신을  가꾸는 데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보자.


외모를 안 본다는 말은 전부 거짓말이다. 당신이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이성은 당신의 외모로 당신을 1차적으로 평가할 것이며 그 1차 평가를 넘지 못하면 당신이 이룬 눈부신 성과는 관심 밖의 일일 뿐이다. 당신은 능력 있는 사람인가? 그렇다면 이제 당신의 능력보다는 자가 자신을  가꾸는 데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보자. - COMPANHIA ATHLETICA 광고



능력만으로 유혹은 힘들다.

혹시 당신은 여자를  유혹하는 데에 있어서 남자는 능력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가? 만약 그렇다면 당신은 여자를 몰라도 한참 모르는 거다. 분명 연봉이나 직업 등의 능력은 유혹을 하는데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능력이란 남자를  평가하는 데에 있어 한 가지 요소일 뿐이지 전부는 아니라는 걸 명심하자.


지난 파티에 의대생이 참석한 적이 있었다. 스텝들은 "역시... 남자는 능력이지! 이 게스트가 이번 파티를 휩쓸겠네!"라고 예상했지만 현실은 전혀 달랐다. 그 게스트는 자리에 앉자마자 명함을 돌리며 자신의 능력을 어필했지만 여자들은 의대생이 아닌 의대생 옆의 평범한 회사원을 택했다. 충격적인 건 그 평범한 회사원이 눈부시게 잘생긴 것도 아니라는 거다.


어쩌면 당신은 "에! 의대생이니까 그렇지! 의대생 하고 사귀면 공부하느라 바빠서 연애가..."어쩌고 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간 파티에 대기업 사원, 금융권, 프리랜서, 벤처기업 사장 등 쟁쟁한 능력자들이 명함으로 여자에게 환심을 사려고 했지만 단지 명함만으로 유혹에 성공한 사례는 아직 단 한건도 없다는 점을 알아뒀으면 좋겠다.


당신이 얼마나 능력자인지 몰라도 요즘 여자들도 당신  못지않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의 명함을 보고 우와! 하며 눈에 하트를 그릴 여자는 드물다는 걸 명심하자. (있어도 당신이 싫을 거다.) 오히려 당신이 어떤 업적을 쌓았는지 나불나불 거리면 거릴수록 여자는 당신을 속물이라고 생각할지 모른다.


실제로 지난 파티에 한 게스트는 만나는 여자마다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체가 얼마나 전도유망한지, 또 요즘 업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해  늘어놓다가 여자 게스트에게 "자랑하려 오셨어요?"라는 면박만 듣고 얼굴을 붉히며 파티 중간에 집으로 돌아간 사례도 있다.


물론 서로의 조건을 좀 더 중시하는 맞선 자리에서는 당신의 명함은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적어도 연애에서 만큼은 당신의 명함은 당신의 이름과 연락처가 담겨있는 정도의 종이조각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다. 연애는 결코 손바닥 만한 종이조각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당신은 능력 있는 사람인가? 그럼 당신은 이성을 유혹할 수 있는 좋은 장점을 하나 가진 것이다. 하지만 명심해라 능력은 당신이 이성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여러 조건중 하나일 뿐이다.



자신에게 무엇이 부족한지 정확하게 파악하자.

이렇게 말하면 남자들은 "뭐야! 여자들은 능력 좋고 잘생기고 재미있는 완벽한 남자를 바란다는 거야!?"라며 여자를 비난할지 모르겠지만 그건 남자도 마찬가지 아닌가? 당신은 얼굴만 예쁘고 능력 없고 까칠한 여자를 좋아하는가?


그리고 여자가 정말 모든 것이 완벽한 남자만을 좋아하는 건 아니다. 다만 한 가지만 뛰어나고 나머지에서 낙제점을 받는 사람보다는 능력, 외모, 성격 등에서 고루 보통인 사람을 좋아할 뿐이다. 그러니 솔로 탈출을 하고 싶다면 "나 정도 능력이면 괜찮은 거 아냐!?"라는 세상 물정 모르는 소리는 이제 그만하자.


이제 부터라도 당신을 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이성이 보기에 이 부분은 낙제점이다 싶은 구석을 찾아보자. 그리고 당신이 가진 낙제점을 만회할 방법을 강구해라. 이런 노력들은 분명 당신의 연봉이 천만 원 올라가는 것보다 이성을 유혹하는 데에는 훨씬 더 효과적일 것이다.


능력이 있다는 건 자신에게 투자할 여력이 더 많다는 것 아닌가? 이제는 당신의 능력을 스스로를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에 투자할 때이다. 쫄 것 없다! 당신에게 필요한 건 당신이 가진 능력을 스스로에게 투자하면 될 뿐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