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호주여행의 모든 것
by VAROGO Nov 28. 2015

시드니여행 제18편 - Blaxland Park

블랙스랜드 리버사이드 파크, 세계 최고의 놀이터!

안녕하세요,

호주 자유여행 장소들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 VAROGO 입니다.

오늘 추천해 드릴 곳은, 아이들의 파라다이스!!

Blaxland Riverside Park ( 블랙스랜드 리버사이드 파크 ) 입니다.


썸머타임이 시작되고 벌써 일주일이 흘러가네요,

5시가 조금 넘으면 해가 지던 것이, 이제는 7시가 넘어가도록 쨍쨍해요.

일찍 밝아지고 늦게 어둠이 찾아오는 썸머타임 기간이 저는 너무 좋답니다!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호주엄마들께 오늘은 기가막힌 곳을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세계 최고의 놀이터로 지목 받으며, 

당당하게 달링하버에 있는 Playground 달링쿼터를 제치고 시드니 최고의 놀이터로 꼽힌 곳!



블랙스랜드 리버사이드 파크에요.


20,500제곱 미터 ( 약 6200평) 규모의 공원이며, 12가지 이상의 놀이기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축구장 크기만큼의 잔디밭을 가지고 있으며, 무료 바베큐 시설, 화장실, 카페, 워터파크, 꼬마기차, 자전거대여 등

작은 테마파크 같은 느낌의 공원이랍니다.


놀이기구 하나하나가 인기가 많지만,

밑에보이는 바이킹 같이 생긴 원형그네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보시다싶히, 바닥은 초록색 고무재질의 인조잔디로 말랑말랑하며 보라색과 섞여 마치

어렸을 적 티비에 나오던 텔레토비동산 같은 느낌을주네요.










대형 거미줄 모양의 그물망이에요, 스파이더맨 옷을 입고 와서 놀던 아가들도 있더라구요.

높이가 높지 않아 아이들이 맘껏 올라타도 안심이 되네요.







금속 미끄럼틀이에요, 

날씨가 더울때에는 금속 미끄럼틀이 뜨거워지기 때문에 조심하라는 경고 문구가 붙어있답니다.

미끄럼틀 옆에는 조그맣게 클라이밍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요즘 햇빛이 뜨거우니 꼭 한번 확인하시고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게 주의해주세요









이렇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워터파크도 마련되어 있어요.

놀이기구를 이용하면서 땀에 흠뻑 젖은 아이들이 물장난을 치면서 놀면 보는 저희도 너무 시원하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아이들을 위한 놀이동산임에 틀림없네요~!









이 곳은 나무로 높게 설계된 집으로, 꼭대기 층은 블랙스랜드 리버사이드 파크와 파라마타 리버를 볼 수 있는 

아이들만의 멋진 Lookout 이라고 해요~




블랙스랜드 리버사이드 파크의 하이라이트!!!

플라잉폭스 ( Flying fox ) 에요. 

도르래에 매달린 줄을 타고 내려가는 놀이기구로 마치 짚라인을 타는 느낌이라고 하네요

사람없는 조용한 날에 찾아가서...몰래 경험해봐야겟어요...

물론 높이가 높진 않지만, 아이들이다보니 항상 주의깊게 케어 또 케어 하시는거 잊지마세요!



이외에도 사진에는 없지만 아이들만의 짧은 터널, 모래놀이터등 여러가지 재미있는 시설들이 있었답니다.




한바탕 놀고 난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점심을 마련해야죠.

블랙스랜드 리버사이드 파크의 바베큐 시설은 시드니 최고라 감히 말하고 싶네요.

많은 수 의 시설들이 파라마타 강가 ( Parramatta River )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고,

강한 햇볕을 막아주는 천막과, 테이블 그리고 긴 벤치 또한 마련되어 있어요.





바베큐 시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싱크대가 있다는 점이에요!

그릇도 간단한 세척을 할 수 있고, 야채들도 그 자리에서 씻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화장실도 바베큐 장소와 매우 가까워 편안하게 왔다갔다 하실 수 있어요.

파라마타와 씨티를 이어주는 페리가 지나다녀서 무엇인가 운치있다고 해야하나...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느낌과는 또다른 느낌이 드네요.


바베큐를 준비안오셨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바베큐 시설 옆에는 이렇게 카페 ( Armory Wharf Cafe )가 조성되어 있어

간단한 식사와 커피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일요일 오전 9시 30분~ 10시45분까지는 이렇게 옛날 기차를 타실 수 있어요.

Newington Armory (뉴잉턴 아모리)를 둘러보는 열차로, 세계 2차대전 당시 무기고로 쓰인 전시관 또한 지나치게 되요.

약 30분간 돌아보시게 되며 비용은 $5 랍니다.







            

동영상

        Riding the Rails at Sydney Olympic Park        Mel Symons from Sydney Weekender takes a trip on the Heritage Railway in Newington Armroy at Sydney Olympic Park then checks o...        www.youtube.com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테지만,

시드니 올림픽 파크 자전거 대여소로 자전거 또한 빌리실 수 있구요~




(시드니 올림픽 파크의 명소를 볼 수 있는자전거 코스는 다음에 기가막힌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또한 Segway (세그웨이) 라고 불리우는 서서타는 특이한 바이크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성인 $45~ 시작)







공원자체가 정말 넓게 형성되어 있고, 강가를 끼고 있어 분위기가 정말 좋아요.

시드니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장소가 많아서 너무 좋은데,

그 장소 중 Best of best 는 바로 Blaxland Riverside Park 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동차로는 시드니CBD 로 부터 약 25분 정도 걸리며, (제한된 3P 무료주차 가능)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스트라스필드 (Strathfield ) 역에서 525번 버스, 526번 버스로 근처까지 갈 수 있다고 하네요.

(올림픽 파크 내 무료 셔틀도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가 없네요. )

혹은 페리를 타고 Wentworth Point 에서 내린 후, 약 15분 정도 강가 산책로를 따라가시면 되요.



여름이 찾아와서, 실내보다는 실외에서 뛰어 놀고 싶어하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아이들과 함께 넓은 공원, 아이들이 놀고싶어하는 블랙스랜드 파크로 나들이 나오는 것 어떨까요?

뿐만아니라, 사랑하는 연인과도 혹은 친구들과도 강가를 바라보며 운치있는 바베큐를 하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랄께요.


이상, 호주여행의 모든 것!!!

VAROGO 였습니다.


 

magazine 호주여행의 모든 것
호주여행의 모든 것!!!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