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괴담 쿠네쿠네이야기와 예쁜공포 일러스트
여러분들께서는 쿠네쿠네라는 일본괴담을 들어보셨나요?
일본에 유명한 괴담중 하나라고 합니다.
쿠네쿠네라는 말을 우리나라로 해석하면 구불구불, 꿈틀꿈틀이라는 뜻인데요, 말그대로 꿈틀꿈틀거리는 귀신입니다.
쿠네쿠네 귀신은 논이나 밭에서 발견이 되는데, 처음에는 저멀리 있어서 허수아비인줄 알았지만
자꾸 꿈틀거려서 무엇인가하고 가까이 가서 보면 쿠네쿠네라고 합니다.
쿠네쿠네에게 주의사항이 있는데, 가까이 가거나 보지말고 그냥지나쳐야 하고, 쿠네쿠네를 보고 소리를 질러도 안된다고 합니다. 소리를 싫어하기도 하고 자신을 알아챘기때문에 죽이러온다는 설도 있어요, 그리고 쿠네쿠네를 가까이서 보면 미쳐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쿠네쿠네가 쫓아오면 무조건 도망을 가야한다고 해요.
이 쿠네쿠네 이야기는 우리나라의 홍콩할매와 비슷한 전설인데요, 홍콩할매가 아이들이 늦게 다니지 못하도록 어른들이 만들어낸 이야기라고 하듯이 쿠네쿠네도 논에서 일어나는 아이들의 사고를 막기위해 어른들이 만들어낸 이야기라는 말도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토대로 오늘의 예쁜공포는 일본 괴담 쿠네쿠네로 그려보았습니다.
그런데 이전의 예쁜공포들은 귀신이 무섭게 생겼거나 아니면 배경이 밤이라서 그림자 라던지 조금은 공포분위기를 낼 수 있었지만 쿠네쿠네는 저녁을 배경으로 하고 귀신이 멀리 있다는 설정이기에 다른 에쁜공포들보다는 공포적인면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ㅜㅜ 그래서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다음 예쁜공포 괴담은 밤에다가 귀신이 잘보이는 설정으로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