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CTORY Jul 29. 2018

<GO高시리즈>여자라서 고금리, 행복해요!

여자니까 빼고, 여자라 더하고. 여자라서 더하고 상품을 소개합니다! 

한 냉장고 광고의 ‘여자라서 행복해요’라는 카피가 대히트를 친 적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람들의 기억에 남아 있는 문구입니다. 

‘여자의 마음’을 잡는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은 소비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여자의 마음을 잡아라, 그러면 팔린다!’라는 공식은 금융시장에서도 통하고 있습니다. 

친절한 신사 ‘금융’이 여성을 위해 때로는 빼지고, 때로는 더해주며 행복한 여성시대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여자가 ‘적금’을 사랑할 때, 은행은 금리를 더 준다! 

‘신한 알파레이디 적금’은 중도해지 시 금리 손해를 보지 않는 상품입니다.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우대이자율을 적용하는 상품으로 최고 연 2%가 적용되며 월 50만원 한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의 장점은 잔여기간 6개월 미만인 경우 특별 중도 해지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자기계발, 본인 및 자녀 결혼, 본인 및 배우자 출산시 기본이자율이 적용됩니다. 

특히, 신한은행은 여성고객 금융 서비스인 ‘신한은행 Mint레이디클럽’이라는 온라인 공간에서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DGB여러분(女러분)적금’은 예뻐지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최고 연 2.45%가 적용되며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의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상품 가입고객은 오무선미용실의 미용서비스 이용금액의 15%(클리닉 10%) 할인을 제공합니다. 

▲힐링우대이자율(결혼, 임신, 출산, 학원 수강, 기부, 봉사활동) ▲여(女)러분 소개이자율 등 우대금리는 덤입니다. 


‘NH더좋은맘(Mom)적금’은 출산의 기쁨을 함께합니다. 

이 상품은 계약기간은 5년 이내, 초입금 1천원 이상 매월 3백만원 이내의 자유 적립 상품입니다. 

만기일까지 ▲임신 또는 출산 0.1%p ▲태아를 포함한 다자녀 0.2%p ▲자녀명의의 NH착한어린이적금(농협은행 후토스어린이적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0.3%p ▲농협은행 국민행복카드 또는 아이행복카드 200만원 이상 사용 0.3%p 등 최고 0.9%p의 우대금리를 줍니다. 


세람저축은행의 ‘엄마의 미소 적금’은 가입만으로 빵빵한 금리 혜택을 주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만 20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계약금액 500만원 이하, 계약기간 12개월~24개월 이내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유적립식 여성 전용 상품으로 금리는 무려 연 3%나 됩니다.      


◆신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사 ‘여성전용’ 상품

신협의 ‘레이디4U적금’은 ‘돈 쓰면서 돈 버는 적금’입니다. 

이 상품은 만 20세 이상 만 39세 이하 여성 전용이며, 월 최대 100만원, 기간 1년 이상 3년 이내가 조건입니다.

2030의 소비패턴에 맞는 우대금리 적용이 특징인데 ▲서점, 영화관, 카페, 대형마트 등 이용 연 0.4%p ▲공제 가입 및 유지 최대 연 0.2%p ▲인터넷(스마트폰) 예·적금 개설 및 유지 연 0.2%p ▲만기시점에 총 불입액 일정 금액 이상 최대 연 0.2%p 등 총 1.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신협S뱅킹 모바일앱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에는 여성을 위한 특화상품이 두 가지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의 ‘MG여성만세예금’은 가계부 기능이 있는 똑똑한 상품입니다.

통장상 월간 총 입출금액 및 수수료 면제 내역이 매월 초 통장에 인자돼 가계부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눈부신그녀적금’은 그녀의 특별한 날을 위해 중도해지에도 이자를 지켜줍니다. 

이 상품은 만 18세 이상 만 40세 미만 여성을 대상으로, 3000만원 이내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계약기간 1/2 경과 후 가입자의 입학, 100만원 이상의 수술, 결혼, 해외여행, 출산 등과 직계비속의 입학 등의 사유 발생으로 인한 중도해지에 기본이율을 적용합니다. 

또, 지연일수 없이 납입 하면 만기에 0.1%의 우대이율을 더 줍니다.      


◆빠지면 섭섭, 우체국도 ‘금융’ 취급합니다!

우체국도 지난달 따끈따끈한 신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우체국마미든든적금’은 워킹맘의 지갑을 든든하게 채우는데요. 연 최대 3.6%가 적용되며, 최저 1만원 이상 2회차 이후 월 300만원까지 자유 적립하는 상품으로 6개월 이상~36개월 이하의 기간이 적용됩니다. 

▲자녀수에 따라 우대 (1명: 0.2%p / 2명: 0.3%p / 3명 이상: 0.4%p) ▲경제활동 중인 기혼여성 0.2%p ▲결혼이민 여성, 한부모 가정의 여성, 여성 장애인 0.4%p 등의 여성을 위한 다양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맛있는 금융 뱅크샐러드에서 

https://banksalad.com/contents/여심을-사로잡아라-여성-우대-적금-총정리-vwAHH                              

매거진의 이전글 <GO高시리즈>팔아는 봤나 손품-비대면 예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