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CTORY Sep 03. 2018

<GO高시리즈>나이를 맞춰라, 고금리가 보인다!

가만히 있어도 먹는 나이를 이용해 은행서 고금리 받아볼까요?

가만히 있어도 먹는 것은?

정답은 ‘나이’다.      

수저가 없어도, 젓가락이 없어도, 포크가 없어도 나이는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절로 먹는 ‘나이’ 하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친절한가요. 가는 세월 아쉬워만 말고 이왕 먹은 나이로 높은 금리 받아보러 함께 가실래요?

미래의 꿈나무부터 자산형성을 위한 청년 그리고 어르신들을 위한 우대상품까지 다양한 높은 금리 상품 시리즈의 마지막 편입니다.      



◆‘Boys, be ambitious!’-이팔청춘 상품 모여라! 

아산저축은행의 ‘꿈나무 장학적금’은 단연 높은 금리가 매력입니다.

최대 연 4%라는 엄청난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 상품은 학생의 저축심을 고취하고, 학자금 마련하기 위한 적금상품으로 유아부터 만 19세 미만이 가입 가능합니다. 

12개월 이상 가입이 가능하며 계약기간 36개월시 연 4%가 적용되는 최고금리 상품입니다.      


수협은행의 ‘쑥쑥 크는 적금’은 키도 쑥쑥 금리도 쑥쑥 자라는 상품입니다. 

가입 고객의 키 성장에 따른 우대금리 지급하는 상품으로, 최대 연 1.0%p 키 성장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 평균 증가 신장 1cm당 연 0.1%p가 적용됩니다. 

가입연령은 만 20세 미만으로 월 1원 이상의 금액을 자유적립식, 정액적립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협의 신상품‘테트리스적금’은 신나는 우대금리가 있는 상품입니다. 

다양한 모양의 블록을 쌓아 한 줄을 채울 때마다 점수를 획득하는 인기게임 ‘테트리스’처럼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자유자재로 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19세 이하 미성년자만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월 최대 40만원까지 수시 입금할 수 있습니다. 

최대 6년까지 연 단위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후 1년 후부터 총 입금금액의 최대 50%까지 인출이 가능합니다. 

서점 및 편의점에서의 체크카드 사용, 나이 등 ▲지혜 ▲교우 ▲성실 ▲사랑 ▲어린이 ▲부모 ▲우애 등 6가지 조건을 달성할 경우 최대 1.0%p의 높은 우대이율을 제공합니다.      


◆만17세부터 가입연령 낮춘 케이뱅크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는 예금 개설 연령을 지난달부터 만 19세 이상에서 만 17세 이상 미성년자로 확대했습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과 비대면 실명인증이 가능한 신분증인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케이뱅크 예금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최대 연 1.5%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자유입출금 통장인 ‘듀얼K 입출금통장’, ‘코드K 예·적금’ 등 상품 가입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나야, 나!’- 젊음의 열기 담은 상품은 여기!      

수협은행의 ‘달려라 2030정기적금’은 결혼, 차량 구입 등 고객 자금 수요에 맞는 기간을 설정하고 목돈을 마련하는 상품입니다. 

만 19세 이상 만 35세 이하가 가입 가능하며, 부수거래, 직장인, 자동이체 실적, 복수거래 등 각 항목별 연 0.1%p의 우대금리를 제공해 총 연 0.4%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유적금인 ‘달려라 2030자유적금’도 있습니다.      


고려저축은행 ‘응답하라 2030적금’은 아무 조건 없이 금리를 0.4% 올려줍니다. 

이 상품은 만20세 ~ 만39세이라면 6개월 이상 5년 이하 월 단위 가입이 가능하며 12개월 기준 연 3%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36개월 가입시 3.7%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예가람저축은행의 ‘2030 Start정기적금’은 재예치 우대금리 혜택을 한 번 더 노려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20~30대 청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이 상품은 생일 기준 만 20~39세 연령층이 가입 가능하며, 만기 후 원금 12개월 이상 정기예금 재예치 시 0.1%p 우대금리 혜택을 줍니다. 

12개월 이상 2.7%, 36개월 3.1%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제주은행의 ‘탐나는 J 청춘 더드림 적금’은 기본 이율 연 1.5%만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만19세 이상 ~ 만35세 이하를 대상으로 첫 거래 우대이자율 연 0.8%p, 비대면 채널 및 거래 실적 우대이자율 연 0.7%p 등 총 연 1.5%p의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첫 거래 및 비대면 채널 등 손쉬운 방법으로 우대금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인생은 60부터!’-멋쟁이 시니어를 위한 전용상품 있어요!     

부림저축은행의 ‘어르신 우대 정기 예금’은 만 65세 이상을 위한 특별금리를 제공합니다. 

이 상품은 만 65세 이상이 1년이상 정기예금 가입시 정기예금이율에 0.1%p를 더하는 창구 전용 상품입니다.      

세람저축은행의 ‘9988정기예금’은 분당지점 창구 고객만을 위한 스페셜 상품입니다. 

65세 이상을 위한 실버예금 상품으로, 개인당 1천만원까지 12개월에서 36개월 기간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12개월 이상 2.7%, 36개월 2,8%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수협은행의 ‘Sh100세 만기 자유적금’은 100세까지 자동연장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매 1년 단위로 100세까지 계약이 자동 연장이 가능하며, 특히 칠순, 팔순 고객에게 0.1%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맛있는 금융 정보 가득한 뱅크샐러드에서!

https://banksalad.com/contents/나이에-따라-우대금리-주는-적금-예금-총정리-o1SEw

매거진의 이전글 <GO高시리즈>여자라서 고금리, 행복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