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직스쿨 김영학 May 29. 2019

첫 번째 오디오북 출시했어요

'직장에서 행복하게 살아남기' 우리는 직장에서도 행복할 권리가 있다

본의 아니게 '브런치 인기 작가'라는 탈을 쓰고, 오디오북을 만드는 경험을 했습니다. 저는 원고 작성목소리 녹음을 했고, 팟빵에서는 오디오북 출시(Digital Publishing)와 관련한 제반사항을 제공해주는 조건으로 지난 1월 말경부터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금요일(19년 5월 24일)에 세상에 나왔습니다. 듣는 책 한 권 세상에 나온다고 해도, 제 인생이 크게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지난 4년 동안 열심히 적었던 내용이 누군가에게 '상품 가치'로 인정받았다는 것과, 공식적인 의미의 첫 번째 (귀로 듣는) 책이기 때문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번에 제가 낸 오디오 북은 

'직장에서 행복하게 살아남기'입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

모두들 직장 때문에 울고, 웃습니다. 그 안에서 각자가 바라는 삶을 꾸려가기 위해 어떻게 하면 조직 및 그 속의 누군가를 영리하게 이용하고, 또한 이용당할 것인지 이리저리 살피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욱 눈치를 보기 마련이고, 그러다 보니 간이고 쓸개고 다 빼주는 나 자신을 발견하면서 자괴감이 밀려옵니다. 


직장 속의 행복이라 단편적으로 라도 볼 수 있는 '일을 통한 성취감' 등이 월급에 국한되어 해석되면서 삶이 피폐해집니다. 저 또한 그랬기 때문에, 월급으로 부터 자유, 혹은 경제적 독립 등을 부르짖었던 것이고, 그 시작과 끝에는 직장 속 행복이 순간이 아니라 지속되기 위해 개인들은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연구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4년 동안 그 결과를 하나둘씩 '글'로 풀어내기 시작했고, 마침내 결실을 맺었습니다. 

열심히 읽어주시고, 공유해 주신 구독자 여러분들의 힘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http://m.podbbang.com/event/audioessay


<콘텐츠 다운로드 페이지>

http://m.podbbang.com/audiobook/channel?id=1771856


제가 썼던 글이 '잘 읽히는 글'이 아니었기 때문에, 

 - 원고 작업할 때 '잘 들리는 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 또한 녹음을 할 때는 처음이지만 가장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목소리와 발음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많은 다운로드 부탁드리며, 

계속해서 좋은 글로 만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출시 관련해서 제가 직접 진행하는 

'후기 이벤트'도 곧 공지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에서 생존'의 시작, 자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