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부터 4주간 일요일 오후 2-6시 진행(장소 별도 공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무를 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마케팅 공부를 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열었습니다.
해당 과정으로 기초적인 원리(Principle) 탐구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올바른 방향과 단계 등을 스스로 결정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말이죠.
전략은 '리더 고유의 영역'입니다.
따라서, 리더 옆에서 리더와 함께 일하는 이들에게 '전략'은 일종의 업무상 길잡이 같은 역할을 합니다. 만약, 그 길잡이가 모두의 공감을 불러올 정도로 충분히 합리적으로 설계되어 운영되지 않는다면, 혹은 전략을 결정하는 방식과 방법에서 무논리가 발견된다면 리더 옆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답답함을 금할수 없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리더가
'전략의 전문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니어로서 '나라도...' 전략에 대한 충분한 혜안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조직을 운영하는데 무리를 최소화 할 수 있고, 조직내 불협화음 및 갈등 등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리더가 제시하는 전략에 대해 '시장 상황, 고객 니즈, 조직의 여건 등을 고려하여 합리적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가지 여건상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리더에게 '어떤 이유로 인해 불가능'하다는 것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명확한 근거에 의해 말이죠.
또한, 이를 각 업무(부문)상 구체화하여 실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와 대비 등이 이루어져야 하는지 제시할 수 있게 됩니다. 거시적으로 부터 미시적인 관점 등을 오가면서, 각 팀의 업무상 조율은 물론이고,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명확한 전략상의 필요한 요구사항을 말할 수 있게 됩니다.
전략의 변화로 인해, 조직의 구조 및 운영 방식 등에 대한 변화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을 만한 역량을 갖추게 되고, 단순히 일 또는 사람의 통제가 아닌 모두가 공감할 만한 목적 및 목표에 의한 관리(Management)를 추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쌓게 됩니다.
본 과정은 실제 '전략'을 다루는 위치에 있는 이들에게 필요한 '기획적 사고 및 마인드 구축'을 위해 최소한 알아두어야 하는 비즈니스 및 조직 구성의 기본 뼈대와 원리 등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우리 조직에 대하여 어떤 관점에서 진단 가능하고, 어떤 솔루션 등이 필요한지 등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1주차는 우리가 알고 있는 마케팅을 '마케팅의 변화 등을 통해' 바로 잡는 시간을 갖습니다.
2주차는 비즈니스 & 마케팅 전략을 다루는데 필요한 주요 관점과 올바른 정의를 이야기합니다.
3주차는 전략 구성에 핵심, 고객에 대한 이야기로 고객 경험을 기준을 통해 전략적 목표 구성에 대해 논합니다.
4주차는 기업 성장을 이끌어야 하는 전략 운용을 위해 관리해야하는 주요 지표와 방법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일정
2020년 7월 19일(SUN), 14:00~18:00(4.0시간), 총 4주간 진행 / 8월 9일 종료
인원
최대 8명(신청자가 3명 이하일 경우, 협의하에 진행합니다.)
※ 금번 과정은 '대표 또는 시니어를 위한 시간'입니다. 아쉽지만, 주니어 분들의 신청은 거절합니다.
장소
서울 강남역 인근의 모임 공간(신청자 별도 공지)
비용
28만 원(VAT 포함)
특이사항
매회 녹화(라이브)하여 페이스북 비밀 그룹에서 재시청 가능합니다
약 200 페이지의 슬라이드를 교재로 함께 제공합니다
과정 종료 후, 비즈니스 인사이트 성장을 위한 #마쓰고 클럽(유료 스터디)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청링크
하단의 링크로 신청서 작성하시고,
비용 입금하시면 신청 완료됩니다.
https://forms.gle/eb31UTGSomhCvXkLA
문의
전화, 010-3450-3228 또는 이메일, careerstyling@gmail.com로 연락 주세요.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