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직스쿨 김영학 Jun 04. 2021

성장을 꿈꾸는 직장인들을 위한 책을 출간합니다

책 제목은 '성장하는 나를 위한 커리어 수업'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직스쿨 김영학입니다.


지난 6년 동안 제가 쓰는 글을 좋아해 주시고, 공감해주시는 분들과 이런저런 소통을 해오면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고 익히는 시간이었습니다.


스스로도 많은 성장을 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갈 길이 멀었다는 생각 때문에, '책을 출간'하는 것에 많이 조심스러웠습니다. 약간은 겁을 내기도 했던 것도 같습니다. '작가'라는 타이틀이 저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계속 시도는 하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책을 내야지~'해서 시작한 기회가 7~8번 정도 되고, 그때 작업한 원고가 꽤 많이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마케팅, 커리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출판사들과 책 출간과 관련하여 노력도 하고, 꽤 진행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끝까지 완주하지 못했고, 대부분 중도에 포기하거나, 중단했었습니다. 이유는 그때마다 다르겠지만, '나 다운 글'이 나오지 않았다고 할까요. 자신이 없었다는 게 맞는 말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다가, 올 초에 출판사 마음시선과 새로운 책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고, 제가 쓰던 브런치 메거진 '직장생활 속 뻔한 질문과 뻔하지 않은 답'의 형식과 내용을 빌어 커리어 성장을 위한 핵심 질문과 그에 맞는 답을 정리해보자고 합의를 봤습니다.


원고는 생각보다 빨리 나왔지만, 고치는 과정은 참 험난했습니다. (제가 가장 힘들어하는 게 '제 작업물을 다시 고치고 또 고치는 일'이거든요.) 그래서, 하기 싫어 이리저리 도망 다니다 마음시선 대표님의 독려 덕분에 책 하나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제목은 "성장하는 나를 위한 커리어 수업"입니다.

이 책은 직장 생활 속 여러 갈등 중에 다수가 마주칠 수 있는 상황에서 어떤 방향을 바라보고, 무엇을 고려하여 선택 및 결정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합리적인 접근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제 생각을 담았습니다.


참고로 책 속의 35가지 질문은 실제 제가 6년 동안 '이직스쿨을 운영하면서 받았던 여러 질문 중에 가장 고민이 되는 질문'을 추출하여 그에 대한 해답을 정리한 것으로, 많은 분들이 실제 많이 물어보기도 했고, 많이들 가장 갈등을 벌이는 일들을 주로 다뤘습니다.


아무쪼록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 구간 및 상태가 어디에 있고, 앞으로 어디로 가던지 무엇을 고려하고, 이때 내 관점은 과연 올바르게 형성되어 있는지를 참고 삼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구매 링크>

 -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linkClass=150319&barcode=9791197153334


 -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1985431


 - 알라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K872732110&start=pnaver_02







<공지>

6월 중에 작게나마 책 출간 관련하여 '온오프라인 작은 강연'을 열 생각입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안내는 제 브런치와 마음시선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란 사람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책을 통해 만나고, 또 직접 뵙고 많은 이야기 나눌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